
토요타 bZ3 전기차가 선공개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에볼루션에 게재된 bZ3는 BZ SDN 콘셉트카의 양산형으로 토요타 중국 법인과 중국 BYD가 협업해 개발됐다. 배터리와 전기모터는 BYD가 공급한다. bZ3는 후륜구동 방식이다. 향후 글로벌 출시도 고려되고 있다.

bZ3는 토요타의 차세대 전기 세단이다. 배터리, 전기모터와 같은 전기차 핵심 부품은 중국 BYD가 제공한다. 배터리는 블레이드 리튬 철 인산염 배터리로 기존 리튬 이온 배터리의 약 절반 두께다. 얇은 배터리로 실내 공간감이 극대화됐다. 배터리 용량과 주행거리는 미정이다.

전기모터는 최고출력 181마력 혹은 241마력 사양으로 운영된다. 후륜구동 방식이다. 최고속도는 160km/h다. bZ3의 차체 크기는 전장 4730mm, 전폭 1840mm, 전고 1480mm, 휠베이스는 2880mm다. 최근 공개된 현대차 아이오닉6와 비교해 전반적으로 차체 크기가 작다.

bZ3의 외관에는 토요타 BZ SDN 콘셉트카의 디자인 요소가 대부분 반영됐다. 전면부를 가로지르는 주간주행등과 독특하게 디자인된 헤드램프가 특징이다. 측면부에는 공기역학적 성능을 고려해 설계된 매립형 도어핸들, 16인치 및 18인치 휠이 적용됐다. 투톤 루프는 옵션이다.

패스트백 스타일이다. 후면부에는 좌우가 연결된 테일램프가 탑재됐으며, 트렁크 상단 끝을 높여 리어 스포일러를 구현했다. 실내는 디지털 계기판과 세로형 대형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 전자식 다이얼 기어레버를 제공한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최신 사양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