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MW 5시리즈 풀체인지 예상도가 공개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익스프레스에 게재된 신형 5시리즈 예상도는 최신 테스트카를 기반으로 한다. 신형 5시리즈는 과거 E60 5시리즈가 연상되는 헤드램프를 특징으로 전기차 등 다양한 엔진이 적용된다. 내년에 공개된다.

5시리즈 풀체인지의 외관은 파격적으로 변경된 7시리즈 풀체인지와 다르게 보수적인 디자인이 고수된다. 5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대량 판매되는 모델로 안전한 디자인을 선택한 것으로 판단된다. 신형 5시리즈의 헤드램프 디자인은 과거 E60(코드명) 5시리즈가 연상된다.

헤드램프 내부에는 BMW의 시그니처 엔젤 아이와 유사한 주간주행등이 적용됐다. 스포티함이 강조된 전면부 키드니 그릴은 BMW 특유의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를 나타낸다. 측면부 프로포션은 현행 5시리즈와 유사하다. 공기저항을 고려해 설계된 매립형 도어핸들이 탑재됐다.

후면부 테일램프는 기존과 비교해 더 얇고 길게 디자인됐다. 실내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4.9인치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연결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 부분 터치식 스티어링 휠, 콤팩트해진 전자식 기어레버, iDrive 컨트롤러 등 신형 7시리즈와 유사한 레이아웃이다.

신형 5시리즈에는 ‘BMW 파워 오브 초이스’ 전략의 하나로 전기차 i5가 도입된다. 고성능 모델인 신형 M5는 전기모터가 추가된 PHEV M 퍼포먼스로 변경된다. 고성능 전기차 i5 M(가칭)도 운영된다. 가솔린 및 디젤 엔진에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기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