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니는 에이스맨(Aceman) 콘셉트카를 26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에이스맨 콘셉트카는 미니 쿠퍼와 컨트리맨 사이의 새로운 크로스오버로 브랜드 최신 전기차 디자인 언어가 반영됐다. 특히 실내 대시보드에 다양한 정보를 투영할 수 있다. 향후 양산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다.


미니 에이스맨 콘셉트카는 ‘카리스마적 단순함’을 테마로 2박스 실루엣이 특징이다. 차체 크기는 전장 4050mm, 전폭 1990mm, 전고 1590mm다. 미니 쿠퍼 4도어보다 40mm 이상 길고 미니 컨트리맨보다 전고가 높다. 에이스맨 콘셉트는 쿠퍼와 컨트리맨 사이 세그먼트다.


전면부에는 그릴을 형상화한 조명 장치가 탑재됐다. 후면부 테일램프에는 미니 시그니처 중 하나인 유니온 잭(Union Jack) 그래픽 디자인이 사용됐다. 외관에는 크롬 소재가 사용되지 않았고 Icy Sunlow Green 차체 색상과 대조되는 British Racing Green 투톤 루프가 적용됐다.


차체 하단도 짙은 녹색으로 마감됐다. 파란색과 분홍색, 주황색 포인트가 추가됐다. 실내는 가죽 대신 다양한 친환경 소재로 제작됐다. OLED 원형 터치 스크린은 브랜드 최초로 안드로이드 기반의 최신 운영 체제를 지원한다. 평평하게 디자인된 대시보드는 스크린 역할을 한다.


원형 스크린에 표시되는 내비게이션, 차량 제어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대시보드 전체 표면에 투영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빔 프로젝터와 유사하다. 구름이나 글자 이미지로 대시보드를 꾸밀 수 있다. 스크린 하단에는 토글 주차 브레이크, 드라이브 모드 버튼 등이 배치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