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폭스바겐은 ID. 에어로를 27일(현지시간) 공개했다. ID. 에어로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4도어 패스트백 세단으로 1회 완충시 WLTP 기준 최대 620km를 주행할 수 있다. 공기저항계수는 0.23Cd다. ID. 에어로는 중국을 시작으로 향후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다.

ID. 에어로는 먼저 중국 시장에 출시되는데, 중국 공장에서 생산된다. 향후 미국과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 투입되는 사양은 폭스바겐 독일 엠덴 공장에서 생산된다. ID. 에어로는 폭스바겐그룹의 차세대 전기차 전용 플랫폼 MEB를 기반으로 한다. 배터리 용량은 최대 77kWh다.

1회 완충시 유럽 WLTP 기준 최대 620km를 주행할 수 있다. 전기모터 사양과 ID. 에어로의 성능은 공개되지 않았다. ID. 에어로는 4도어 패스트백 세단으로 공기역학적 성능이 강조된 외관 디자인을 통해 공기저항계수 0.23Cd를 달성했다. 전장은 약 5000mm에 달한다.

ID. 에어로에는 폭스바겐 전기차 ‘ID’ 라인업의 디자인 언어가 반영됐다. 전면부에는 슬림하게 디자인된 LED 매트릭스 헤드램프와 전면부를 가로지르는 라이트 바 등이 적용됐다. 후면부 테일램프도 좌우가 연결된 형태다. 22인치 휠과 오토 플러시 도어핸들 등이 탑재됐다.

한편, 폭스바겐코리아는 올해 하반기에 ID. 4를 출시할 예정이다. ID. 4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MEB를 기반으로 실내 공간 활용성이 극대화된 모델이다. 트렁크 용량은 기본 858ℓ, 최대 1817ℓ다. 1회 완충시 주행거리는 국내와 유사한 미국 EPA 기준 최대 418km를 주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