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노자동차코리아는 XM3 하이브리드가 영국 오토 트레이더 ‘2022 최고의 하이브리드차’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XM3 하이브리드를 실제 구매한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했는데,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와 렉서스 RX 450h 등의 경쟁 차량을 제쳤다. 올해 가을 국내 출시된다.

XM3 하이브리드는 영국 온라인 자동차 판매 사이트인 오토 트레이더가 6월 발표한 2022년 뉴 카 어워즈의 ‘최고의 하이브리드차’ 부문에서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렉서스 RX 450h 등의 경쟁 차량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실제 구매한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한 결과다.

하이브리드 차량을 구매한 소비자들이 각자 본인 차량 이용 경험을 토대로 차량 디자인, 성능, 신뢰성, 운영 비용 등 16개의 항목을 직접 평가해 도출됐다. XM3 하이브리드 고객은 차량의 출력, 신뢰성, 안전성, 승차감에 높은 점수를 줬으며, 세련된 외관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앞서 XM3 하이브리드는 지난해 스웨덴 유력 자동차 전문지 테크니켄스 바를드가 진행한 하이브리드 종합 평가에서도 캠리 하이브리드 등을 누르고 최고 점수를 얻었다. XM3는 프랑스 기자들이 뽑은 자동차 최고 권위의 상 2022 부아튀르 드 라거스 등 수상 이력을 쌓고 있다.

한편, XM3는 글로벌 프로젝트로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가 개발을 주도했다. 국내와 유럽 안전도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XM3 하이브리드는 르노 그룹 F1 머신의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를 접목해 개발된 E-Tech 하이브리드가 적용돼 높은 효율과 성능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