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는 스타게이저(Stargazer)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스타게이저는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보급형 미니밴이다. 스타게이저는 현대차 스타리아와 유사한 외관 디자인을 특징으로 전장은 4495mm다. 6인승 및 7인승으로 운영된다. 내달 공개될 예정이다.

스타게이저는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시장 전용 모델이다. 보급형 소형 미니밴으로 가격은 인도네시아 기준 1억5500만루피아(약 1357만원)~2억200만루피아(약 1769만원)으로 책정됐다. 스타게이저는 현대차 인도네시아 공장에서 크레타와 싼타페, 아이오닉5와 함께 생산된다.

스타게이저의 전장은 4495mm로 과거 기아 카렌스와 유사한 수준이다. 3열 시트가 포함된 6인승 및 7인승으로 운영된다. 전면부에는 스타리아와 같은 패밀리룩이 반영됐다. 보닛과 범퍼를 가로지르는 수평형 주간주행등과 4개 램프로 구성된 분할형 헤드램프 등이 적용됐다.

측면부는 전형적인 미니밴 스타일이다. 전면부 주간주행등부터 후면부까지 연결된 캐릭터라인이 특징이다. 2열 도어가 슬라이딩 방식은 아니다. 후면부 테일램프는 수직으로 배치됐는데, 슬림한 LED 가로바로 좌우가 연결됐다. 현대차 H 로고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됐다.

트렁크에는 ‘Stargazer’ 레터링이 적용됐다. 원터치 전동 더블 폴딩 2열 시트, 1열 팝업 컵홀더 및 트레이, 현대차 최신 사양 등이 탑재될 예정이다.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1.6리터 자연흡기 및 1.4리터 터보 엔진, 디젤 1.5리터 엔진으로 운영된다. 7단 DCT 변속기가 조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