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니는 미니 리차지(Recharged)를 8일(현지시간) 공개했다. 미니 리차지는 1998년에 판매된 미니 폴스미스 에디션을 전기차로 개조한 프로젝트 모델이다. 미니 리차지는 스미스가 가장 좋아하는 색인 밝은 파란색 외관 컬러를 특징으로 1998년대 내외관 스타일이 유지됐다.


미니 리차지는 1998년 클래식 미니 폴스미스 에디션을 전기차로 개조한 것으로 과거에 대한 경의와 미래에 대한 진보적인 시각을 담았다. 미니 폴스미스 에디션은 한정판으로 1998년 당시 1800대만 제작됐다. 폴스미스는 클래식한 미니의 디자인 정신을 유지하기 원했다.


미니 리차지는 미니 폴스미스 에디션의 2도어 외관이 그대로 사용됐으며, 폴스미스가 가장 좋아하는 셔츠 색 중 하나인 밝은 파란색이 외관 컬러로 사용됐다. 배터리 박스는 1990년대 컬러 팔레트가 연상되는 라임 그린으로 마감됐다. 브레이크 캘리퍼 컬러도 라임 그린이다.


후면부와 휠캡에는 폴스미스(Paul Smith) 로고가 삽입됐다. 미니 리차지의 실내는 미니가 지난해 선보인 미니 스트립(Mini Strip) 콘셉트카와 같은 미니멀리즘 방식이 채택됐다. 스티어링 휠은 탈부착이 가능해 운전자의 승하차를 편하게 한다. 폴스미스 로고가 적용됐다.


재활용 고무로 제작된 바닥 메트가 제공된다. 센터페시아에는 스마트폰을 수용할 수 있는 자석 거치대가 배치됐다. 스마트폰으로 기존 대시보드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속도계와 일부 버튼만 남겼다. 전기모터의 최고출력은 95마력이다. 배터리와 주행거리는 공개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