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랜드로버코리아는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온라인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매끈하면서도 역동적인 외관을 특징으로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과 올 휠 스티어링 등 최신 사양이 적용됐다. 6기통 가솔린과 디젤로 운영된다. 가격은 1억5000만원대다.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P360 다이내믹 HSE, P360 오토바이오그래피, D300 다이내믹 HSE로 운영된다. 가격은 1억5000만원대부터로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됐다.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사전계약은 랜드로버 공식 홈페이지 내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전면부에는 랜드로버 역사상 가장 슬림하게 디자인된 주간주행등이 적용됐다. 신형 레인지로버 대비 그릴도 더 작아졌다.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라인과 독특한 측면부 프로포션은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고유 헤리티지다. 공기저항계수는 0.29Cd다.

P360 가솔린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포함된 전기 슈퍼차저를 통해 터보 래그를 줄이고 엔진 반응성이 개선됐다. 최고출력은 360마력, 최대토크는 51kgm다. D300 디젤에도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됐다. 최고출력은 300마력, 최대토크는 66.3kgm다.

레인지로버 스포츠에는 랜드로버 최초로 전환 가능한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이 적용됐다. 스토머 핸들링 팩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데,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와 올 휠 스티어링, 전자식 액티브 디퍼렌셜 등으로 구성됐다. 올 휠 스티어링의 뒷바퀴 조향각은 최대 7.3도다.

어댑티브 오프로드 크루즈 컨트롤은 오프로드 환경을 더 쉽게 주행하도록 돕는다.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2, 최대 900mm 도강 등을 지원한다. 피비 프로(PIVI Pro)와 차세대 실내 공기 정화 프로 시스템, 29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메리디안 시그니처 사운드 시스템 등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