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롤스로이스는 팬텀 부분변경을 12일(현지시간) 공개했다. 팬텀 부분변경에는 롤스로이스 고스트와 유사한 조명이 포함된 전면부 판테온 그릴, 레이저 컷 베젤 헤드램프, 복고풍 스타일 휠, 패브릭 실내 장식 등이 적용됐다.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같다. 가격은 추후 공개된다.


팬텀 부분변경은 내외관 디자인 변화 폭이 작다. 롤스로이스 디자이너는 팬텀 부분변경에 대해 ‘시간을 초월한’ 내외관 디자인을 보존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팬텀 부분변경의 전면부 판테온 그릴에는 롤스로이스 고스트와 유사한 조명 기능과 세련된 수평선 패턴이 탑재됐다.


LED 헤드램프에는 레이저 컷 베젤 스타라이트(Starlight)가 삽입됐다. 고객의 요청에 따라 그릴 내부 크롬과 전면부 윈드쉴드 서라운드, 사이드 윈도우 몰딩 등을 검정색으로 마감할 수 있다. 신형 팬텀에는 1920년대 디스크 휠에서 영감을 얻은 복고풍 스타일 휠이 탑재됐다.


실내에는 패브릭 소재 장식이 추가됐다. 패브릭 소재는 이탈리아 공장에서 만든 직물과 대나무 섬유가 조합돼 다른 브랜드에서 사용하는 값싼 패브릭 소재와 차원이 다른 고급감을 제공한다. 패브릭 표면에는 ‘Spirit of Ecstasy’을 추상적으로 해석한 화려한 패턴이 장식됐다.


팬텀 부분변경은 오너 드리븐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한 전용 스티어링 휠 옵션을 지원한다. 팬텀 부분변경의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같다. 6.75리터 V12 트윈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571마력, 최대토크 91.8kgm의 성능을 낸다. 전기차는 도입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