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벤츠는 더 플립(The Flip) 콘셉트카를 5일(현지시간) 공개했다. 더 플립 콘셉트카는 벤츠와 미국 유명 뮤지션 윌아이엠(will.i.am)이 함께 제작했으며, AMG GT 4도어 쿠페를 기반으로 한다. 더 플립 콘셉트카는 G클래스와 유사한 전면부와 곰 엠블럼, 코치 도어가 특징이다.

윌아이엠은 ‘나는 힙합과 함께 자랐다. 전설적인 힙합 아티스트들이 벤츠에 대해 랩하는 것을 봤기 때문에 벤츠를 소유하는 것이 항상 꿈이었다. 나는 이제 목표에 도달했다. AMG에 대한 나만의 비전이다. AMG는 최고의 엔진을 만들기 때문에 엔진을 만지지 않았다’라고 밝혔다.

더 플립 콘셉트카는 AMG GT 4도어 쿠페를 기반으로 한다. 4도어는 2도어로 변경됐으며, 문이 뒤로 열리는 코치 도어가 사용됐다. 전면부는 윌아이엠이 가장 좋아하는 벤츠 G클래스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다. 원형 헤드램프와 삼각별이 곰의 입이 된 엠블럼이 적용됐다.

‘Bear Witness’라고 불리는 곰 엠블럼은 미국 마이애미의 AMG 체험 센터와 의류 컬렉션에도 사용된다. Bear Witness로 발생하는 수익 일부는 지역 사회에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등 교육을 제공해 빈곤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돕는 i.am/Angel Foundation에 사용된다.

전면부 범퍼 하단에는 공기흡입구가 탑재됐으며, 양쪽 측면에는 AMG 스트라이프 로고가 삽입됐다. 보닛에는 엔진 냉각을 위한 가니쉬가 추가됐다. 측면부는 롱후드 숏데크 형상의 전통적인 2인승 쿠페 스타일이다. 후면부는 공개되지 않았으며, 복고풍 스타일 휠이 적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