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벤츠는 E클래스 나이트 에디션(Night Edition)을 3일(현지시간) 공개했다. E클래스 나이트 에디션은 AMG 라인 트림을 기반으로 외관 크롬 소재가 블랙으로 마감됐으며, 전용 내외관 디자인이 사양이 적용됐다. 고성능 AMG 모델에서는 선택할 수 없다.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E클래스 나이트 에디션은 나이트 패키지가 포함된 AMG 라인 트림을 기반으로 한다. 고성능 AMG 모델을 제외한 세단과 쿠페, 컨버터블, 왜건에서 선택할 수 있다. E클래스 나이트 에디션은 실내외에 사용된 크롬 소재 혹은 알루미늄 소재가 블랙으로 마감된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 및 후면부 범퍼 하단 크롬 장식과 후면부 디퓨저 및 듀얼 머플러, AMG 라인 휠을 블랙으로 마감해 일반 E클래스와 차별화했다. 전면부에는 블랙 핀이 삽입된 다이아몬드 그릴이 적용됐다. 전측면 펜더에는 ‘Night Edition’ 엠블럼, 후면부에는 블랙 스포일러가 탑재됐다.


블랙 리어 스포일러는 세단과 왜건에도 제공된다. 실내는 블랙 헤드라이너와 ‘Night Edition’ 자수가 포함된 아티코 가죽 시트를 기본으로 다크 알루미늄 및 메탈릭 트림, 오픈 포어 블랙 애쉬 우드, 전용 바닥 매트 등이 적용됐다. 알칸타라와 가죽으로 구성된 시트는 옵션이다.


한편, E클래스 풀체인지(W214)는 2023년에 공개될 예정이다. 신형 E클래스는 새로운 주간주행등이 포함된 헤드램프와 리어램프 등이 S클래스와 유사하게 디자인된다. 오토 플러시 도어핸들이 탑재된다. 실내에는 세로형 디스플레이가 적용된다. 가솔린, 디젤, PHEV로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