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벤츠는 EQS SUV를 19일 공개했다. EQS SUV는 벤츠가 자체 개발한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첫 번째 SUV로 EQ 패밀리룩을 이루는 디자인, 최대 7명이 탑승할 수 있는 넓은 실내와 디지털 요소, 최대 600km 이상 주행거리가 특징이다. 국내 출시 일정은 미정이다.


EQS SUV는 벤츠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휠베이스는 3210mm로 EQS 세단과 같고, 전고는 200mm 이상 높다. EQS SUV는 대형 SUV임에도 공기역학적인 실루엣과 입체감 있는 보닛, 비율, 매끄러운 심리스 디자인으로 벤츠의 감각적 순수미를 구현했다.


EQ 패밀리룩인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전면부 그릴 뒤에는 초음파, 카메라, 레이더 등 운전자 보조 시스템의 다양한 센서가 통합됐다. 후면부에는 3D 헬릭스 디자인이 반영된 LED 테일램프가 적용됐다. 실내에는 MBUX 하이퍼스크린, 전동 조절 2열 시트 등이 탑재됐다.


2개 시트가 추가되는 3열 시트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트렁크에는 골프백 4개를 실을 수 있다. 최신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부메스터 서라운드 시스템 및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시스템, EQS SUV 전용 에어 밸런스 패키지가 제공된다.


EQS SUV는 1회 완충시 WLTP 기준 최대 600km 이상을 주행할 수 있다. 200kW급 급속 충전을 지원한다. 15분 충전으로 WLTP 기준 최대 300km를 주행한다. 후륜구동과 사륜구동으로 운영된다. 최대 출력은 544마력이다. 지상고를 높이는 오프로드 주행 모드가 추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