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드는 신형 에베레스트를 공개했다. 신형 에베레스트는 포드 픽업트럭 신형 레인저 기반의 3열 SUV로 2.0리터 4기통 디젤 혹은 3.0리터 V6 디젤 엔진을 선택할 수 있다. 신형 에베레스트는 오프로드 주행에 최적화됐으며, 최대 도강 능력은 800mm다.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포드는 신형 에베레스트가 도심과 고속도로에서 즐겁게 운전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오프로드 주행 능력도 기존보다 강화됐다고 밝혔다. 신형 에베레스트는 호주를 시작으로 아시아와 아프리카, 아메리카에 투입될 예정이다. 신형 에베레스트는 신형 레인저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신형 에베레스트에는 차체 하부 보호 장치, 후방 잠금 디퍼렌셜, 오프로드 주행 모드, 전방 견인 고리가 기본 탑재됐다. 최대 도강 능력은 800mm다. 견인 패키지 옵션 선택시 최대 견인력은 3500kg으로 증가한다. 또한 트레일러 전용 주행 모드와 보조 카메라가 추가된다.


신형 에베레스트의 파워트레인은 호주 기준 2.0리터 4기통 바이터보 디젤과 3.0리터 V6 터보 디젤로 운영된다. 모두 10단 자동변속기와 조합된다. 제원은 공개되지 않았다. 후륜구동을 기본으로 사륜구동은 옵션이다. 신형 에베레스트의 내외관은 신형 레인저와 유사하다.


신형 에베레스트에는 12.4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2인치 대형 세로형 디스플레이, 포드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슬라이딩이 가능한 2열 시트, 50:50 분할 폴딩 3열 시트, 1열 열선 및 통풍 시트, 차선 중앙 유지 보조, 회피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이 적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