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볼보는 XC40 부분변경을 공개했다. XC40 부분변경은 전면부 범퍼와 헤드램프 디자인이 볼보 전기차 C40 리차지와 유사하게 변경됐으며, 실내에는 신규 마감 소재가 사용됐다. 9인치 디스플레이는 구글(Google) 기반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지원한다.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XC40은 2017년 글로벌 데뷔한 볼보의 콤팩트 SUV로 5년만에 부분변경을 거쳤다. XC40 부분변경은 외관 디자인이 소폭 변경됐다. 전면부에는 볼보 XC60 부분변경, 전기차 C40 리차지와 유사한 최신 패밀리룩이 반영됐다. 범퍼 하단 공기흡입구와 안개등 디자인이 바뀌었다.


LED 주간주행등은 하나의 선으로 만들어 샤프함이 강조됐다. 3D 형태의 볼보 아이언 마크가 적용됐다. 측면부는 부분변경 모델인 만큼 신규 휠 추가 외에 기존 모델과 같다. 후면부 LED 테일램프는 내부 그래픽이 변경됐다. 신형 X40에도 스포티한 R-디자인 트림이 유지됐다.


실내는 트림에 따라 새로운 대시보드 등에 마감 소재가 사용됐다. 신형 XC40의 핵심은 9인치 디스플레이에 탑재된 구글(Google) 안드로이드 기반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다. 구글 지도, 구글 어시스턴트, 소프트웨어 무선 업데이트(OTA), 구글 플레이 스토어 등을 지원한다.


XC40 부분변경의 파워트레인은 유럽 기준 가솔린 하이브리드와 전기차로 운영된다. MHEV B3와 B4는 2.0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으로 최고출력은 각각 163마력, 197마력이다. 1.5리터 3기통 엔진 기반의 PHEV는 합산 총 출력 262마력을 발휘한다. 전기차는 기존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