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딜락은 에스컬레이드-V의 외관을 공개했다. 에스컬레이드-V는 풀사이즈 SUV 에스컬레이드의 고성능 모델로 V시리즈 전용 전면부 그릴과 엠블럼 등 외관 디자인을 적용, 스포츠 및 스포츠 플래티넘과 차별화됐다. 파워트레인은 공개되지 않았다. 올해 1분기에 공개된다.

캐딜락은 ‘에스컬레이드-V는 캐딜락 최고의 성능과 대담하고 차별화된 디자인, 혁신적인 기술을 아우르는 차량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에스컬레이드-V의 외관만 먼저 공개됐는데, 전면부에는 V시리즈 전용 메쉬 그릴과 블랙 포인트, 공격적으로 디자인된 범퍼가 적용됐다.

범퍼 하단에는 캐딜락 CT5-V 블랙윙과 유사한 삼각형 공기흡입구가 탑재됐으며, 주간주행등 하우징도 스포티하게 변경됐다. 1열 도어 하단에는 V-시리즈 엠블럼이 추가됐다. 브레이크 캘리퍼는 빨간색으로 마감됐는데, 고성능 브레이크로 예상된다. 전용 휠이 제공된다.

후면부에는 공기역학적 성능을 고려해 설계된 디퓨저, 4개의 머플러로 구성된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적용됐다. 실내는 V-시리즈 엠블럼이 삽입된 스티어링 휠 하단부만 공개됐다. 디지털 계기판과 16.9인치 디스플레이 등으로 구성된 커브드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에스컬레이드-V의 파워트레인은 공개되지 않았다. 다만 카스쿱 등 일부 외신에 따르면 에스컬레이드-V에는 CT5-V 블랙윙과 같은 6.2리터 V8 슈퍼차저 엔진이 얹어진다. 엔진의 최고출력은 677마력, 최대토크는 91.1kgm다. 일반 모델보다 최고출력이 251마력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