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MW M5 풀체인지 테스트카가 포착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카스쿱에 게재된 M5 풀체인지는 공격적으로 디자인된 보디킷을 특징으로 V8 트윈 터보 엔진 기반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적용이 예고됐다. 합산 총 출력은 760마력 수준이다. 2024년 공개될 예정이다.

신형 M5는 차세대 5시리즈를 기반으로 한다. 2023년 상반기 공개될 5시리즈 풀체인지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포함된 가솔린 및 디젤 엔진, 순수 전기차 i5, 고성능 전기차 i5 M, M5 등 역대 가장 많은 라인업을 갖춘다. 특히 신형 M5도 전동화가 이뤄진다.

카스쿱 등 일부 외신에 따르면 차세대 M5에는 BMW가 최근 선보인 V8 트윈 터보 엔진과 전기 모터, 배터리가 조합된 고성능 PHEV 파워트레인이 얹어진다. 합산 총 출력은 760마력, 최대토크는 102kgm 수준이다. 전기 모드로 미국 EPA 기준 48km 이상을 주행할 수 있다.

신형 M5의 퍼포먼스는 역대 M5 중 가장 뛰어날 것으로 보인다. 2022년 기준 퍼포먼스가 뛰어난 M5는 현행 M5 CS다. 하이브리드 M5 외에도 3개의 전기 모터로 구동되는 i5 M의 출시도 예정됐다. 신형 M5의 전면부 그릴 크기는 현행 모델과 유사한 수준으로 유지된다.

일반 5시리즈 풀체인지와 비교해 공격적으로 디자인된 범퍼, 볼륨감이 강조된 측면부 펜더, M 시리즈 고유의 후면부 쿼드 머플러, 립 스포일러 등 전용 보디킷이 적용된다. M 전용 어댑티브 서스펜션과 휠, 브레이크 시스템이 탑재된다. 세부 사항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