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드 브롱코 랩터 테스트카가 포착됐다. 온라인 포럼 The Bronco Nation에 따르면 브롱코 랩터에는 포드 F-150 랩터와 같은 3.5리터 트윈 터보 엔진이 얹어지며, 랩터 전용 디자인과 37인치 올터레인 타이어, 트윈 튜브 바이패스 댐퍼 등이 적용된다. 2022년에 공개된다.

포드 랩터는 오프로드 주행 성능에 중점을 둔 라인업이다. 브롱코는 보디 온 프레임 방식의 정통 SUV로 오프로드에 최적화됐다. 신형 브롱코는 1세대 브롱코의 디자인 요소가 현대적으로 재해석돼 적용됐다. 브롱코 랩터는 신형 브롱코의 최상위 라인업으로 자리 잡는다.

브롱코 랩터에는 일반 모델에 사용되고 있는 2.7리터 V6 에코부스트 엔진을 대신해 포드 F-150 랩터와 같은 3.5리터 6기통 트윈 터보 에코부스트 엔진이 얹어진다. F-150 랩터 기준 최고출력은 450마력, 최대토크는 52kgm다. 브롱코 랩터도 400마력대로 셋업된다.

브롱코 랩터에는 F-150 랩터와 같은 Fox 사의 라이브 와이어(Live Wire) 트윈 튜브 바이패스 댐퍼가 탑재돼 더 빠른 속도로 고르지 않은 오프로드 지형을 이동할 수 있다. 댐핑을 1초에 최대 수백회 변경해 주행 스타일과 지형에 맞게 조정한다. 사륜구동이 기본 사양이다.

최저 지상고도 일반 모델보다 높아진다. 브롱코 랩터의 외관에는 오프로드 주행 혹은 충격으로부터 하단을 보호하기 위한 스키드 플레이트, ‘Ford’ 래터링이 삽입된 블랙 아웃 전면부 그릴, 크기가 대폭 커진 휠 아치, 37인치 BFGoodrich K02 올터레인 타이어 등이 적용된다.

한편, 브롱코의 국내 출시가 임박했다. 환경부에 따르면 포드코리아는 최근 브롱코의 배출 가스 및 소음 인증을 완료했다. 국내 사양은 4인승 2도어와 5인승 4도어로 운영된다. 2.7리터 에코부스트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은 314마력, 최대토크는 55.3kgm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