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롤스로이스는 뉴 블랙 배지 고스트를 아시아 태평양 최초로 국내에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뉴 블랙 배지 고스트는 뉴 고스트를 기반으로 새로운 디자인 철학과 강력한 주행 성능, 블랙 뱆 모델만의 특별한 실내외를 갖춘 가장 진보한 블랙 배지다. 가격은 5억5500만원이다.


뉴 블랙 배지 고스트의 외관은 페인트와 래커 층을 겹겹이 쌓은 뒤 손으로 직접 광택을 낸 최대 5시간의 작업을 거쳐 블랙으로 마감됐다. 롤스로이스를 상징하는 환희의 여신상과 판테온 그릴은 새롭게 도입한 특수 크롬 전해액으로 마감돼 기존보다 어두운 존재감을 강조한다.


도금의 최종 두께는 머리카락 두께의 1/100에 불과하다. 블랙 배지 전용 21인치 휠에는 최대 22겹의 탄소 섬유로 제작된 배럴과 3D 단조 제조된 알루미늄 허브가 적용됐다. 실내에는 블랙 배지의 상징인 무한대 로고, 겹겹이 쌓인 목재 장식, 터키석 색상 가죽 등이 탑재됐다.


뉴 블랙 배지 고스트는 롤스로이스 고유의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 아키텍처인 럭셔리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롤스로이스만의 매직 카펫 라이드 승차감을 유지했다. 사륜구동, 사륜 조향, 플레이너 서스펜션은 뉴 고스트와 다르게 조정됐으며, 대형 에어 스프링이 추가됐다.


6.75리터 V12 트윈 터보 엔진의 최고출력은 600마력, 최대토크는 91.8kgm다. 뉴 고스트 대비 최고출력은 29마력 상승했다. 새로운 배기 시스템이 탑재돼 12기통 엔진 특유의 사운드를 낸다. 이상적인 균형을 위해 서스펜션 부품 및 셋업이 변경됐다. 브레이크 성능도 강화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