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프는 삼성동 코엑스 K-POP 스퀘어 미디어에서 랭글러 4xe 3D 아나몰픽 미디어를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9월 출시를 앞둔 PHEV 모델인 랭글러 4xe로 제작된 미디어아트는 가로 약 81m, 세로 약 20m 크기로 국내 최대 규모다. SNS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된다.

랭글러 4xe는 지프의 첫 전동화 모델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다. CJ 파워캐스트와 함께 기획하고 제작된 4xe 아나몰픽 미디어아트는 도심에서 환영받는 친환경 차량이지만, 지프 특유의 모험 정신과 강인한 오프로드 성능을 계승했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제작됐다.

‘Our green is not mild’라는 테마 아래 제작된 랭글러 4xe 미디어아트는 입체감을 극대화시키고 지금까지 보지 못한 짜릿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트릭 아트’의 착시를 이용, 특정 지점에서 착시효과를 통해 극대화된 입체 효과를 나타내는 ‘아나몰픽’ 기법이 활용됐다.

랭글러 4xe가 가로 약 81m, 세로 약 20m 크기의 국내 최대 규모의 거대 옥외 디지털 사이니지를 부수고 뛰쳐 나오는 듯한 몰입감을 제공한다. 또한 영상 내 효과 요소인 물과 돌이 화면 밖으로 튈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킨다. 미디어아트는 오는 9월 16일까지 매일 송출된다.

오전 6시부터 자정까지 시간당 최대 3회 송출된다. 8월 31일까지는 매시간 16분마다 등장할 예정이다. 9월 9일까지는 아나몰픽 영상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된다. 영상 또는 사진을 촬영해 SNS에 포스팅, 추첨을 통해 4xe 노트북 레디백을 비롯한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