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네시스는 GV60의 내·외관을 19일 공개했다. GV60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기반의 쿠페형 CUV로 전기차에 특화된 전면부 크레스트 그릴과 2줄이 강조된 램프, 제네시스 신규 엠블럼, 구 형상의 전자 변속기, 윙 스포일러 등이 적용됐다. GV60의 세부 사양은 추후 공개된다.


GV60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한다. 외관은 제네시스의 디자인 정체성인 역동적인 우아함을 바탕으로 쿠페형 CUV 스타일의 날렵하면서도 다이내믹한 디자인이다. 전면부에는 쿼드 헤드램프와 배터리의 냉각효율을 높이는 크레스트 그릴이 배치됐다.


크램쉘 보닛에는 제네시스 신규 엠블럼이 사용됐다. 기존 엠블럼의 두께를 80% 가까이 줄이고, 기요셰 패턴이 각인됐다. 측면부 윈도 몰딩은 EV 이미지를 형상화한 C필러 가니쉬가 적용됐다. 휠은 최대 21인치다. 디지털 사이드미러와 오토 플러시 도어핸들이 제공된다.


후면부는 윙 스포일러, 볼륨감이 강조된 펜더 숄더 등이 특징이다. 실내는 제네시스 실내 디자인 철학인 여백의 미가 반영됐다. 특히 구 형상의 전자 변속기 크리스탈 스피어는 시동이 꺼져있을 때는 무드등으로, 시동시에는 구 모형이 회전해 변속 조작계가 나타난다.


공중에 떠 있는 듯한 플로팅 콘솔, 디지털 계기판과 디스플레이가 통합된 파노라믹 디스플레이, 와이드하고 슬림한 조형의 크래쉬 패드 등이 탑재됐다. 크리스탈 스피어와 경적 커버, 도어핸들, 사이드미러 조절기 등에 원 모양의 디테일을 적용해 실내 디자인의 통일성을 구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