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MW 5시리즈 전기차가 포착됐다. 5시리즈 최초 전기차의 차명은 i5로 예정됐다. i5는 5시리즈 풀체인지를 기반으로 제작된다. 작아진 전면부 키드니 그릴과 날렵하게 디자인된 헤드램프, 매립형 도어핸들 등이 적용됐다. BMW i4와 파워트레인을 공유한다. 2022년 공개된다.

카스쿱, 모터원 등 일부 외신에 따르면 i5는 BMW의 최신 전기차 i4와 배터리, 전기 모터를 공유한다. i5는 후륜 전기 모터 사양을 기본으로 전륜에 전기 모터가 추가된 AWD 사양이 제공된다. i5에는 70kWh와 100kWh 용량의 배터리 탑재가 예고됐다. 고성능 모델도 나온다.

i5의 1회 완충시 주행거리는 400km 이상이다. 배터리는 최대 200kW급 DC 고속 충전을 지원할 예정이다. M 패키지를 통해 스포티한 스타일과 성능이 강화된 i5 M50의 합산 총 출력은 469마력, 최대토크는 74kgm 이상이다. 오버부스트와 같은 슈퍼부스트를 지원한다.

i5는 5시리즈 풀체인지를 기반으로 한다. 5시리즈 풀체인지는 최신 BMW 모델과 비교해 크기가 작아진 전면부 키드니 그릴과 날렵하게 디자인된 헤드램프가 특징이다. 후면부 테일램프는 현행 모델과 비교해 더 얇게 디자인됐다. 트렁크 상단에는 스포일러가 적용됐다.

측면부는 짧은 프론트 오버행과 긴 보닛, 볼륨감이 강조된 펜더, 매립형 도어핸들이 눈에 띈다. 실내에는 디지털 계기판과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연결된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된다. 차세대 iDrive 시스템을 지원한다. 신형 5시리즈는 가솔린, 디젤, PHEV도 유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