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 K3 부분변경의 사양과 디자인이 일부 공개됐다. 정비지침서에 소개된 K3 부분변경은 전면부 범퍼와 헤드램프, 리어램프 디자인이 변경됐으며, 실내에는 디지털 계기판과 대형 디스플레이가 추가됐다. 5도어 모델과 GT 라인업도 유지됐다. 4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K3 부분변경의 전면부는 디자인으로 호평받은 기아 신형 K5와 유사하게 변경된다. 헤드램프와 그릴이 경계선 없이 하나로 연결된 타이거 페이스가 적용됐다. 주간주행등은 헤드램프 상하에 자리 잡았다. 기아 전기차 EV6와 유사하다. 기아 신규 로고가 전/후면에 사용됐다.


측면부와 후면부는 전면부와 비교해 비교적 변화가 적다. 새롭게 디자인된 휠이 추가됐으며, 리어램프 내부 그래픽이 변경되는 수준이다. 고성능 GT 모델은 세단과 5도어로 운영된다. 일반 모델보다 공격적으로 디자인된 전/후면부 범퍼에 빨간색 포인트가 더해진다.


실내에는 기아 신규 로고가 삽입된 스티어링 휠과 디지털 계기판이 추가됐다. 특히 디스플레이는 기존 8인치에서 10.25인치로 크기가 확대된다. 디스플레이는 기아 최신 UI를 지원한다. 또한 현행 브라운보다 더 밝은 새들 브라운 인테리어 컬러가 새롭게 도입된다.


K3 부분변경의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같다. 기아는 최근 K3 부분변경 1.6 가솔린 MPi와 터보의 배출가스 및 소음 인증을 완료했다. 1.6 MPi는 무단변속기와 조합돼 최고출력은 123마력, 최대토크는 15.7kgm다. 터보는 7단 DCT로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는 27kgm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