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벤츠는 CLS 부분변경을 6일(현지시간) 공개했다. CLS 부분변경은 전면부 그릴과 범퍼 디자인이 소폭 변경됐으며, AMG 익스테리어 패키지가 기본 적용됐다. 실내에는 터치식 스티어링 휠이 탑재됐다. 3.0리터 6기통 가솔린 엔진에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추가됐다.


CLS 부분변경의 전면부 범퍼는 공기흡입구가 기존보다 더 낮게 배치됐으며, 스플리터는 크롬으로 마감됐다. 라디에이터 그릴에는 3차원으로 디자인된 벤츠 삼각별 패턴이 삽입됐다. 후면부에는 크롬으로 제작된 사다리꼴 모양의 배기팁, 새로운 디퓨저 등이 적용됐다.


스펙트럼 블루 메탈릭 외장 컬러, 신규 19인치 휠, 회색 또는 하이그로시 블랙으로 도색된 20인치 휠이 추가됐다. 실내에는 신형 스티어링 휠이 탑재됐다. 신형 스티어링 휠에는 운전자의 손을 인식하는 2존 센서와 스마트폰과 같은 정전식 터치 컨트롤러 기능이 포함됐다.


스티어링 휠은 나파 가죽 소재로 마감됐다. 오픈 포어 브라운 월넛과 고광택 그레이 우드 트림, 투톤 네바 그레이/마그마 그레이와 시에나 브라운/블랙 나파 가죽 옵션 등이 새롭게 추가됐다. CLS 부분변경은 다양한 가솔린 엔진과 디젤 엔진, 고성능 버전으로 운영된다.


특히 CLS 450 4MATIC의 3.0리터 직렬 6기통 엔진에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더해졌다. 최고출력 367마력, 최대토크는 51kgm다. 고성능 AMG CLS53은 최고출력 435마력, 최대토크 53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4.5초가 소요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