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 신형 아반떼 N 테스트카가 포착됐다. 신형 아반떼 N은 본격적인 아반떼의 고성능 모델로 최고출력 276마력의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전자 제어식 서스펜션, 차동제한장치 등 고성능 N 특화 사양이 적용돼 아반떼 N라인과 차별화된다. 올해 공개될 예정이다.

신형 아반떼 N의 파워트레인은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6단 수동변속기 혹은 8단 습식 DCT 변속기로 구성됐다. 최고출력은 276마력, 최대토크는 40kgm다. 6단 수동변속기는 레브 매칭을 지원한다. 최고출력은 6000rpm, 최대토크는 1500rpm부터 발휘된다.

아반떼 N은 후륜 멀티링크 방식으로 전자 제어식 서스펜션과 전자 제어식 차동제한장치가 적용된다. 브레이크 디스크의 크기는 전륜 13.6인치, 후륜 12.4인치다. N 전용 휠/타이어의 사이즈는 전륜과 후륜 모두 235/35R19다. 타이어는 피렐리 피제로가 적용될 예정이다.

신형 아반떼 N의 외관은 전면부 공기흡입구가 새롭게 추가됐으며, 측면부에는 사이드 스커트, 후면부에는 대형 리어 리어스포일러와 디퓨저, 대구경 원형 듀얼 머플러가 탑재됐다. 특히 능동형 가변 배기 시스템을 통해 N모드와 빠른 가속에서 다양한 배기 사운드를 연출한다.

실내 레이아웃은 일반 아반떼와 유사하다. 다만 드라이브 모드 버튼은 아반떼 N라인과 다르게 스티어링 휠로 옮겨졌다. 또한 오버부스트 기능인 NGS 버튼이 추가됐다. 주행 모드는 N 커스텀을 포함해 총 5개다. 엔진, 서스펜션, 레브매칭, 배기음 등을 조절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