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MW 신형 M2 테스트카가 포착됐다. 신형 M2는 전륜구동 방식인 2시리즈 그란쿠페와 다르게 후륜구동 방식이 유지된다. 파워트레인은 BMW 신형 M3의 직렬 6기통 엔진의 디튠 버전이 적용된다. 수직형 키드니 그릴 탑재 여부는 미정이다. 올해 하반기 공개될 예정이다.

신형 M2에는 신형 M3 및 M4와 같은 3.0리터 직렬 6기통 S58 엔진이 적용된다. S58 엔진의 최고출력은 473마력, 최대토크는 56.1kgm다. 다만 신형 M2의 엔진은 M4와 차별화를 위해 디튠될 예정이다. 일부 외신들은 신형 M2 CS의 최고출력은 444마력으로 예상했다.

신형 M2는 국내에도 출시된 전륜구동 2시리즈 그란쿠페와 다르게 후륜구동이 유지된다. 신형 M2에는 BMW 후륜구동 CLAR 플랫폼이 사용된다. 외관은 지난해 해외 커뮤니티를 통해 유출된 신형 2시리즈 쿠페가 기반이 된다. M시리즈 특유의 쿼드 머플러가 적용된다.

또한 M시리즈 전용 사이드 미러와 대형 브레이크 캘리퍼, 리어 스포일러 등이 확인된다. 신형 M3 및 M4를 통해 선보인 전면부의 수직형 키드니 그릴 탑재 여부는 미정이다. 다만, BMW 디자인 책임자는 쿠페의 전통을 이어가는 수직형 키드니 그릴의 확대 적용을 예고했다.

한편, 지난해 신형 2시리즈 쿠페 M240i의 외관 디자인이 유출됐다. 신형 2시리즈 쿠페도 후륜구동 방식이 유지된다. 신형 4시리즈와 다르게 수직형 키드니 그릴이 적용되지 않았다. 리어램프는 현행 모델과 유사하다. 사각형 듀얼 머플러가 탑재됐다. 올해 공식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