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는 신형 투싼 N라인 이미지를 9일 공개했다. 신형 투싼 N라인은 공격적이고 독특한 외관 디자인, 일반 모델과 차별화된 실내, N라인 전용 장비와 외장 컬러가 제공된다. 투싼 N라인의 파워트레인은 공개되지 않았다. 투싼 N라인은 2021년 상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투싼 N라인은 2022년까지 다양한 모델에서 N브랜드 포트폴리오를 7개 모델로 확장하려는 현대차 계획의 핵심 모델이다. 계획에는 벨로스터 N, 아반떼 N, 코나 N 등 순수 N모델과 쏘나타 N라인, 아반떼 N라인, 코나 N라인, 투싼 N라인 등 N라인 모델이 포함된다.

신형 투싼 N라인의 외관은 더 큰 공기흡입구, 은색 스키드 플레이트와 함께 공격적으로 디자인된 전면부 범퍼를 특징으로 투톤 휠과 보디 컬러 클래딩으로 스포티한 이미지가 강조됐다. 후면부 범퍼에는 볼륨감을 높인 디퓨저와 싱글 타입 듀얼 머플러가 적용됐다.

신형 투싼 N라인의 파워트레인은 공개되지 않았다. 일부 외신에 따르면 투싼 N라인에는 쏘나타 N라인과 같은 2.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얹어진다. 최고출력은 290마력, 최대토크는 43kgm다. 또한 궁극적으로 성능을 높은 투싼 N이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현대차는 투싼 N라인과 함께 아반떼 N의 이미지를 공개했다. 아반떼 N은 아반떼 N라인과 비교해 더욱 공격적인 전면부 디자인, 대형 리어 스포일러, N 전용 듀얼 머플러 등이 적용됐다. 파워트레인은 벨로스터 N과 공유한다. 최고출력 275마력, 최대토크는 36kgm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