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쌍용차는 코란도 R-Plus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코란도 R-Plus는 주력 모델인 C5 모델을 기본으로 강렬한 레드에 블랙 포인트로 엣지를 더했으며, 고객 선호도가 높은 첨단 및 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한 코란도 스페셜 모델이다. 코란도 R-Plus의 가격은 2715만원이다.

코란도 R-Plus의 외관은 그랜드 화이트 또는 플래티넘 그레이 2가지 컬러 중 선택 할 수 있다. 블랙루프 투톤 컬러 옵션이 기본이다. 레드 아웃사이드 미러, 전면 범퍼 및 2열 도어 하단의 레드 포인트, 블랙컬러 패션루프랙 및 스포일러, 후면 블랙 스키드플레이트가 적용됐다.

존재감을 강조하는 R-Plus 레터링과 전용 도어스팟램프도 탑재됐다. 실내에는 스티와 스티어링 휠, 센터암레스트, 카매트 등에 레드스티치가 삽입됐다. 부츠타입 변속레버는 레드 천공가죽으로 감쌌다. 헤드라이닝, 센터콘솔, 도어암레스트 등은 블랙컬러로 마감됐다.

코란도 R-Plus는 10.25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9인치 스마트 미러링 내비게이션, 인피니티 무드램프로 구성된 블레이즈콕핏이 기본 사양이다. 긴급제동보조, 차선유지보조, 앞차출발알림, 부주의운전경보 등 안전기술과 전방장애물감지센서를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 중심의 설계를 통해 인간공학디자인상(EDA) 최고 영예인 그랑프리를 수상한 코란도는 디럭스급 유모차를 넉넉하게 실을 수 있는 551ℓ 적재공간을 갖췄다. 강력한 토크와 고효율의 디젤 또는 우수한 정숙성 및 높은 성능을 갖춘 가솔린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