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프 브랜드는 3일 그랜드 왜고니어(Grand Wagoneer) 콘셉트를 공개했다. 2021년 양산차로 선보일 그랜드 왜고니어 콘셉트는 지프의 프리미엄 브랜드로의 확장을 알리는 신차다. 그랜드 왜고니어는 3열 7인승 구성의 프리미엄 대형 SUV로 미국식 프리미엄을 담았다.



지프는 지난 1962년 왜고니어, 1984년 그랜드 왜고니어를 출시한 이후 단종됐던 명맥을 다시 살려낸다. 새롭게 선보일 그랜드 왜고니어의 예고편 그랜드 왜고니어 콘셉트에는 멋진 외관 디자인과 넓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비롯해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포함한다.



지프는 1984 그랜드 왜고니어를 세계 최초의 프리미엄 SUV라고 말한다. 그랜드 왜고니어 콘셉트는 원조 그랜드 왜고니어에서 영감을 얻어, 고급스럽고 자유에 대한 현대적 해석과 함께 우아한 디자인, 아름다운 디테일을 통해 프리미엄 SUV로서의 존재감을 강조했다.



그랜드 왜고니어 콘셉트의 내부는 미국의 장인 정신을 기념하는 프리미엄 소재가 특징이다. 완전한 디지털로 꾸며진 운전석은 물리적 버튼을 줄이고, 신기술을 대폭 적용해 운전자와 승객을 위한 쾌적하고 직관적인 경험에 초점을 맞춘 프리미엄 공간을 완성했다.



대시보드에는 45인치에 가까운 전자식 모니터가 펼쳐진다. 12.3인치 운전자 정보 디스플레이, 12.1인치 메인 디스플레이, 10.25인치 조수석 디스플레이로 구성된다. 2열에는 10.1인치 디스플레이 3개가 위치해 최대 30인치가 제공된다. 매킨토시 오디오가 적용된다.



또한 그랜드 왜고니어 콘셉트는 넓은 3열 공간을 확보했다. 2021년 생산이 시작될 그랜드 왜고니어 양산차는 3가지 사륜구동 시스템과 콰드라-리프트 에어 서스펜션, 독립형 전후 서스펜션, 그리고 프레임 구조를 통한 뛰어난 견인 능력을 갖추고 출시될 예정이다.



외관에서는 지프의 상징인 7개 슬롯의 그릴과 상단에 시그니처 LED 패턴을 삽입해 존재감을 강조했다. 그릴 양쪽에는 티크 나무 소재 LED 헤드램프, 옵시디언 블랙 알루미늄 스키드 플레이트, 견인 고리가 제공된다. 24인치 휠이 포함된 이상적인 프로파일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