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엔카닷컴은 지난 11월 10일부터 11월 30일까지 성인남녀 304명을 대상으로 '겨울철 내 차에 필요한 장비'에 대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겨울철 내 차에 필요한 장비'를 묻는 질문에는 전체 응답자의 50.2%가 열선 시트를 선택해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겨울철 장비로 나타났다. 이어 윈터 타이어가 42.5%, 사륜 구동 시스템이 36.9%로 뒤를 이었다.
열선 시트를 선택한 이유로는 겨울철에 열선 시트로 몸을 녹여야 안전 운전할 수 있을 것같다. 건조한 히터바람 보다는 열선이 더 피부에 좋을 것 같다 등의 의견이 있었다.

윈터 타이어와 사륜 구동 시스템을 선택한 이유로는 겨울철 운전에 안전을 위해 사륜 구동이 필수라는 의견과 겨울철 이륜 주행으로 사고가 난 경험이 있다 등 겨울철 안전 운행과 관련된 이유가 대부분을 차지했다.
이어서 내비게이션 사용 시에 선호하는 장치를 묻는 질문에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선호한다는 응답자가 58.1%, 차량 내비게이션을 선호한다는 응답자가 39.5%로 나타났다.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더 선호하는 이유로는 자동으로 지도가 업데이트되고 실시간으로 도로상황을 세부적으로 알 수 있다라는 이유와 차량 내비게이션보다 정확하고 빠른 길을 알려준다 등이 언급됐다.
반대로 차량 내비게이션을 더 선호하는 이유로는 스마트폰에 비해 화면이 커서 잘 보인다와 스마트폰으로 급한 연락이 올 수 있기 때문에 등이 언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