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르세데스-벤츠는 최근 티저 영상을 통해 신형 E클래스 쿠페의 일부 디자인을 공개했다. 신형 E클래스 쿠페는 내년 1월 14일 2017 디트로이트오토쇼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신형 E클래스 쿠페는 이미 선보인 E클래스의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쿠페 모델 특유의 우아함을 강조했다. 헤드램프와 전면 그릴은 세단형 모델과 유사하나, C클래스 쿠페와 유사한 보디 실루엣과 리어램프가 특징이다. 특히 리어램프에는 새로운 타입의 LED 시그니처가 적용되며, C필러에는 기존 E클래스 쿠페의 쿼터글래스가 계승된다.



볼륨감이 강조된 보디라인은 세단형 모델과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다. 사이드미러는 프레임리스 도어로 인해 플래그 타입으로 변경된다. 실내의 기본적인 레이아웃은 E클래스 세단과 동일하다. 다만, 에어벤트 디자인을 터빈 형상으로 변경해 스포티한 분위기를 강조했다. 최상급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612마력의 4.0 V8 트윈터보 엔진이 유력하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쿠페는 12일(현지시간) 공식 론칭을 한달여 앞두고 벨기에 웹사이트를 통해 내외관 디자인이 완전히 공개됐다. 사전 제작된 공식 브로슈어 이미지가 유출됐기 때문인데, 이로 인해 E클래스 쿠페의 디자인은 당초 예정된 내달 14일 보다 빠른 시점에 공개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