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MW그룹은 최근 출범 100주년을 맞아 ‘BMW 비전 넥스트 100’을 공개한데 이어 ‘미니 비전 넥스트 100’, ‘롤스로이스 비전 넥스트 100’ 등 브랜드별 그룹 내 브랜드 별 100주년 기념 모델을 선보였다.
BMW그룹의 100주년 기념 모델에는 BMW그룹이 지향하는 미래지향적인 기술 모토와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능, 미래의 라이프 스타일을 담겨 있다. ‘비전 넥스트 100’ 콘셉트에는 BMW그룹의 지난 100년의 역사와 앞으로 맞이할 100년의 미래를 상징한다.



BMW 비전 넥스트 100의 황금색으로 치장된 보디는 공기저항을 최소화하고 실내 거주성을 극대화 한 디자인으로 BMW 고유의 키드니그릴 디자인이 초기형 모델처럼 세로로 긴 형상으로 적용됐다. 섬유로 감싸진 휠의 형상은 최근 BMW가 지속적으로 시도하고 있는 변형 가능한 유연한 보디 스타일을 담고 있다. BMW 비전 넥스트 100에는 자율주행 미래차에 대한 아이디어가 담겼다.



미니 비전 넥스트 100은 미니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미래차에 녹여냈다. 대형 휠을 보디 끝단으로 한껏 밀어내고 미니 고유의 편평한 루프 디자인과 수직에 가깝게 세워진 각 필러의 디자인이 미래지향적으로 표현됐다. 차체 전면에는 레이저 빔을 내장해 차와 보행자가 소통할 수 있다. 미니 비전 넥스트 100에는 미니가 지향하는 미래차의 비전이 담겼다.



롤스로이스 비전 넥스트 100은 웅장함이 강조된 미래차를 표현했다. 긴 보닛과 차체 외부로 분리된 휠, 그리고 휠을 패널로 감싼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운전석과 스티어링 휠이 제거된 완전 자율주행차를 모토로 디자인돼 운전은 ‘엘리너’라고 명명된 자율주행 시스템이 담당한다. 보닛 측면에 트렁크를 마련해 미래차의 레이아웃 변경을 예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