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해로 접어들며 금연, 다이어트 등 신년계획을 세워 실천하려는 이들이 많 은데, 이제 막 성년이 된 20세 젊은 청년들은 물론 장롱면허 소지로 인해 운전이 두려웠던 30~40대들도 마음껏 서울 도심에서 자동차 운전을 해보고자 하는 목표를 많이 정하곤 한다.
지인들 혹은 가족과 함께 다시금 새로운 마음으로 운전을 시작하려고 해도 혹시 사고가 나면 어쩌나 하는 마음과 자칫 잘못하면 다른 사람에게도 피해를 줄 수 있는 상황이 올 수 있다는 불안감은 장롱면허 소지자에게는 결코 피할 수 없는 상황이다.
때문에 최근에는 도로주행 자동차 운전연수를 손쉬우면서도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서비스가 자연스레 주목을 받고 있다. 자동차 도로운전연수 전문서비스 런스쿨(http://www.runschool.net)은 자동차 도로연수를 기존의 한적한 외곽의 정해진 코스를 돌며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자신이 매일 오가는 거리를 코스로 삼아 진행하고 있어 실전용 도로연수 서비스로 유명한데, 연수 코스가 익숙한 도로이면서도 연수가 끝난 후 바로 실전운행을 하게 되는 곳이기 때문에 교육 참가자들은 심리적 안정과 빠른 도로 적응력 등의 효과를 보고 있다.
일반적인 주행 외에 후진주차나 평행주차, 언덕길 출발 등 특정 운전기술에 대해서도 실제 도로를 코스 삼아 전문가의 안전한 동행 하에 습득할 수 있어 장롱면허인 사람들도 많이 이용하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런스쿨 관계자는 “새해 도로운전연수를 받고자 하는 신청자들이 12월부터 꾸준히 늘어 상담과 예약전화가 계속되고 있다”며 “일반적으로 눈과 빙판길 때문에 겨울 도로연수는 가급적 피하는 편이지만 런스쿨은 시내 큰 도로 위주의 생활도로를 코스로 하기 때문에 겨울에도 문제 없다”고 밝혔다.
운전도로연수를 익숙한 코스에서 가장 빠르게 해결하는 런스쿨 도로운전연수 서비스가 새해 운전면허 취득자 들과 장롱면허 탈출 희망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은 분명해 보인다. 런스쿨 도로연수는 전화 02-936-6166로 문의 및 등록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