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이미지넥스트(www.imagenext.co.kr 대표이사 백원인)는 지난 6월 28일 르노삼성자동차 'QM5 스마트커넥터(순정용 네비게이션 명칭)'에 어라운드 뷰 시스템 (Around View Monitoring System, 이하 AVM)을 론칭, 공식 판매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스마트카를 위한 카메라 및 영상전장 제품 전문기업인 (주)이미지넥스트는 국내 유일 독자기술로 AVM을 개발, 차량의 360도를 하늘에서 보는듯한 뷰모드 확인하며 주행이 가능해 "자기과실사고 0%"를 목적으로 안전 및 자산보호 역할을 한다.
이미지넥스트 제조 르노삼성 전용 AVM은 2012년 3월부터 공급을 시작, 지난 2년간 고객 호응으로 SM5, SM7 2개 차종에서 QM5를 포함한 AVM시스템을 확대 적용하여 판매중이며, 작년 10월부터는 SM5, SM7 차종 '스마트커넥터' 옵션 선택 시에도 순정 AVM시스템 연동이 가능해졌다.

스마트커넥터 연동 AVM 시스템은 내 차를 하늘에서 보는 듯한 ‘스카이뷰’를 포함해 총 5가지 뷰모드를 차량 내 조이스틱 컨트롤러 (조이스틱 + 단축키)로 조작 가능하며, 내비게이션 터치 연동도 지원되어 자동차의 전, 후, 좌우의 확대 모습을 편리하게 볼 수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관계자는 "QM5의 수요증가와 함께 AVM 시스템이 대중 아이템으로 인식되면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QM5 스마트커넥터 전용 AVM 출시를 기획했다."라고 밝혔다.
이미지넥스트 OEM사업부 조지연 차장은 "순정 AVM 판매 출시 후 매월 꾸준한 판매상승세를 보인 르노삼성 AVM시스템이 2014년 상반기, 옵션 선택률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QM5 스마트커넥터 연동 AVM' 출시를 앞당겼다." 라며 "추후 르노삼성 전 차종에 순정 AVM 공급이 가능하도록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고객의 차량구매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