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유하고 있던 수입자동차를 판매하려 할 때, 가장 큰 어려움은 아마 구매자를 찾는 일일 것이다.

내 차를 중고차로 판매 할 때는 여러 중고차매매사이트에 매물로 올려 직거래를 하거나, 중고차시장의 딜러에게 상담을 받고 매매업자에게 판매한다.
이때 국산차는 구매층이 풍부하고 회전이 빠르므로 구매자를 찾기 어렵지 않다. 하지만 수입중고차는 구매층이 국산차 대비 적고, 감가상각이 높은 특성 상 중고차매매업자도 쉽게 매입하기를 꺼린다. 때문에 중고차시장에 갔다가도 헛걸음만 하고 돌아오기 일쑤다.
이와 같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입차 판매자들 사이에서, 내차 팔기 전문 중고차매매사이트 카즈(http://www.carz.co.kr)의 ‘찾아가는 견적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특히 높게 나타났다.
‘찾아가는 견적서비스’는 판매자가 간단한 정보를 남겨주면, 카즈 중고차견적 전문상담원이 희망하는 장소로 찾아가 차량의 정확한 상태를 확인한 뒤, 카즈 소속 전국 100여명의 중고차매매사업자에게 실제 지불 가능한 정확한 견적을 받아 최고가를 판매자에게 전달한다. 판매자는 최고가를 확인한 뒤 판매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카즈 고객센터 김인숙 팀장은 “수입차는 특성 상 수입차 전문딜러가 주로 매입 하는데, 일반 소비자는 여건상 다수의 수입차 전문딜러에게 상담 받기가 어렵다. 때문에 전문 수입차 딜러가 다수 존재하는 카즈에서는 더 높은 견적을 받을 확률이 크다”고 전했다.
또 “수입차 고객은 직접 중고차상사로 찾아가거나 딜러와 대화하는 것을 꺼리는 경우가 많은데, 카즈의 찾아가는 견적서비스는 판매 확정 후 계약 전까지의 중간과정을 대신해주므로 별다른 비용 부담 없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만족도가 높은 이유 중 하나”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