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티즈·라세티’ 시보레 새 옷 입는다

‘마티즈·라세티’ 시보레 새 옷 입는다

한국지엠, 시보레 스파크·크루즈로 국내시장에 새롭게 출시

발행일 2011-02-22 11:43:26 윤지혜 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는 글로벌 브랜드인 시보레(Chevrolet) 브랜드의 국내 도입에 발맞춰 내수 판매의 대표 효자차종이었던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와 라세티 프리미어를 쉐보레의 글로벌 판매명인 시보레 스파크(Chevrolet Spark)와 크루즈(Cruze)로 국내시장에 새롭게 출시한다.

시보레 브랜드의 국내 도입에 따라 새롭게 개발돼 선보인 스파크와 크루즈는 시보레 정통 스타일에 따라 한층 더 세련되게 디자인 변경이 이루어졌고, 강화된 편의사양과 더불어 간소화된 옵션 패키지와 트림 제공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시보레 스파크와 크루즈는 최근 발표된 ALV(Active Life Vehicle) 시보레 올란도, 글로벌 소형차 시보레 아베오와 함께 오는 3월 2일부터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

한국지엠 판매, A/S, 영업부문 안쿠시 오로라(Ankush Arora) 부사장은 “새롭게 선보인 시보레 스파크와 크루즈는 한국지엠의 내수판매 증진과 쉐보레의 글로벌 성장을 이끌 제품”이라며, “국내 고객들은 시보레 스타일로 새롭게 디자인 되고, 고객의견을 반영해 대폭 강화한 편의사양과 옵션 및 트림 구성, 합리적인 가격으로 무장한 스파크와 크루즈를 통해 시보레가 주는 진정한 가치에 만족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시보레 스파크 (Chevrolet Spark)

‘스파크(Spark)’는 영어로 불꽃, 점화 등을 의미하는 단어로, 시작, 짜릿한 느낌을 표현할 때 사용되기도 한다. 시보레 스파크는 주 고객층인 젊은 고객들의 열정적이고 참신한 감성과 라이프 스타일을 잘 나타내 주며, 기존 경차들의 귀여운 이름과 달리 강하고 힘있는 어감으로 차량의 개성을 보여준다. 또한 시보레 스파크는 글로벌 시장에서 GM의 경차 판매명으로 사용돼 왔다.

강화된 편의사양, 옵션 패키지 및 트림 운영과 합리적 가격 구성

새롭게 선보인 시보레 스파크는 고객의견을 반영해 강화된 편의사양과 상품성, 고객 선호도를 배려해 구성된 옵션 패키지와 트림 운영이 돋보인다.

기존 승용밴, 팝(Pop), 재즈(Jazz:일반형, 고급형, 스타), 그루브(Groove:고급형, 스타)로 나뉘어져 있던 트림이 승용밴, L, LS(일반형, 스타), LT(일반형, 스페셜 에디션)으로 변경되어 고급형 트림에 적용되었던 편의사양을 일반형에 확대 적용해 출시된다.

스티어링 휠 리모컨, USB/아이팟(iPod) 단자 등 고객들이 선호하는 편의사양들을 기본사양에 추가하고, 기존 40만원의 커튼 에어백 옵션 가격도 20만원으로 대폭 인하하는 등 고객 만족을 추구했다.

MP3 CDP 및 스티어링 휠 리모컨 기본 장착 이외에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후방 주차 감지센서, 6:4 분할 시트 등도 하위 트림으로 확대,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구입하는 하위 트림에 기본장착 하였고, 고객들이 경쟁모델 대비 최고 트림 풀옵션 구매시 약 200만원의 구입비용절감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안쿠시 오로라 부사장은 “시보레 스파크는 전세계 130 여 개국에서 팔리는 GM의 글로벌 경차”라며, “시보레 스파크는 올란도, 아베오, 카마로 등 새로 발표된 신차들과 더불어 전 세계 4대 브랜드 중 하나인 시보레의 브랜드 가치를 바탕으로 뛰어난 차량 성능과 고객 서비스로 시보레 브랜드의 세계적인 명성을 계속 이어갈 제품”이라며 자신감을 표현했다.

시보레 스타일로 한층 강화된 스포티하고 세련된 디자인

시보레 스파크는 GM의 글로벌 경차라는 명성에 걸맞은, 한층 강화된 스타일을 선보인다. 시보레 브랜드를 상징하는 황금색 나비 넥타이(보타이, Bowtie) 모양의 엠블럼과 위, 아래 두 부분으로 구분돼 스포티함과 세련미를 동시에 나타내는 듀얼 메쉬 그릴(Dual Mesh Grille)이 장착되어 시보레의 강렬한 브랜드 정체성을 표현한다.

시보레 스파크는 기존 디자인은 물론, 두 가지 새로운 디자인을 추가해 한 차종임에도 세 가지의 색다른 디자인을 선보인다.

최고 트림인LT 트림에는 스포티 바디킷(Sporty Body kit)을 새로 적용, 세련되고 감각적인 외관을 구현했다. 이는 영화 ‘트랜스포머: 패자의 역습’에 등장했던 ‘스키즈(Skids)’와 같은 사양으로 차량 앞면에는 세련된 디자인의 새로운 스포티 범퍼와 크롬링이 적용된 프로젝션 안개등을 추가해 고급스럽고 감각적인 앞모습을 만들어냈다.

차량 측면은 크롬 윈도우 벨트라인, 사이드 로커 몰딩(Side locker molding)을 적용, 날렵함을 살렸다. 차량 뒷면은 스포티 범퍼 뿐 만 아니라 크롬 머플러, 크롬 트렁크 리드 핸들(Chrome trunk lid handle)을 적용, 감각적인 앞모습에서 이어지는 인상적인 뒷모습을 창조했다.

또한LT트림에는 개성 표현을 중시하는 젊은 고객들을 타깃으로 한 새로운 디자인의 스페셜 에디션이 추가된다. ‘스키즈’를 연상시키는 스포티 바디킷에 더해 뚜렷한 개성을 나타내는 데칼(장식용 스티커), 15인치 블랙 스페셜 알로이 휠과 고급스러움을 더한 블랙 하이그로시 (High glossy) 인테리어 등 고급스러우면서도 스포티한 내, 외장 사양이 적용돼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것과 같은 강렬한 개성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스파크의 가격은(수동변속기 기준) 승용밴 774만원, L모델 810만원, LS모델 888만원, LS스타 모델 949만원, LT모델 1,015만원, LT 스페셜에디션 1,049만원이며, 자동변속기 선택시 130만원이 추가된다.

시보레 크루즈 (Chevrolet Cruze)

크루즈 역시 GM의 글로벌 판매명으로 시보레 브랜드의 국내 도입과 함께 새롭게 선보인다. 신형 시보레 크루즈는 기존의 프론트 범퍼, 사이드 로커 몰딩과 리어 범퍼에 새로 디자인된 바디킷이 채택되는 등 외관 스타일이 업그레이드 되어 세련되고 스포티한 바디킷 디자인이 적용됐다.

판매, A/S, 마케팅부문 안쿠시 오로라(Ankush Arora) 부사장은 “시보레 크루즈는 상품성이 검증된 혁신적인 디자인, 뛰어난 성능과 전세계 신차 안전도 평가를 석권한 GM의 핵심 모델”이라며, “이번 바디킷을 새롭게 추가함으로써 감각적인 외부 디자인을 중시하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한층 더 매력적인 모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시보레 크루즈 가솔린 LT 모델과 LTZ 모델에 옵션사양으로 바디킷이 제공되며, 바디킷 선택시 45만원이 추가된다.

한편, 시보레 크루즈는 인도 ‘카웨일(www.carwale.com)’의 ‘2010년 올해 최고의 신차’, 동유럽 ‘오토 베스트(AUTO BEST)’의 ‘올해 최고의 차’, 미국의 유력 자동차 전문 기자와 디사이시브 미디어(Decisive Media) 편집진이 선정한 ‘올해 최고의 도시형차(Urban Car of the Year)’에 각각 선정됐다. 또한 유럽, 미국, 호주, 한국, 중국에서 차량 안전도 평가에서 모두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받아 대내외적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차량 안전성을 공식 인정 받았다.

시보레 크루즈는 가솔린과 디젤모델이 있다. ▲가솔린 1.6 수동변속기 모델은 1,413만원, 자동변속기 모델은 1,578~1,821만원 ▲가솔린 1.8 자동변속기 모델은 1,621~1,864만원 ▲디젤 2.0 수동변속기 모델은 1,884만원, 자동변속기 모델은 1,899~2142만원이다.

 

댓글 (0)
로그인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300
기아 PV5 출시 임박했나? 얼리체크인 이벤트 실시

기아 PV5 출시 임박했나? 얼리체크인 이벤트 실시

기아는 20일 PV5 얼리체크인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PV5는 모빌리티 서비스와 물류, 레저 활동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중형 전기 PBV로 올해 하반기에 국내 출시가 예정됐다. 얼리체크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8월 시승권이 제공된다. PV5는 PBV 전용 E-GMP.S(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 for Service, 개발명 eS) 기반 중형 전기밴이다. PV5는 목적 맞춤형 차량 구조와 첨단 기술로 모빌리티 서비스, 물류, 레저 활동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뉴스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뒷모습은 미니쿠퍼인데? 르노, 르노4 사바나 공개

뒷모습은 미니쿠퍼인데? 르노, 르노4 사바나 공개

르노는 르노4 사바나(Savane) 콘셉트카를 17일 공개했다. 르노4 사바나 콘셉트카는 튜닝된 서스펜션과 전용 18인치 휠 등 오프로드 주행에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르노4 사바나 콘셉트카는 후륜 전기모터가 추가돼 4x4 성능이 구현됐다. 양산은 미정이다. 르노4 사바나 콘셉트카는 르노 차세대 전기차 르노4 E-Tech를 기반으로 한다. 르노4 E-Tech는 1960년대 오리지널 르노4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모델이다. 참고로 국내에는 르노4 E-Tech의 형제 모델인 르

뉴스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토요타 신형 라브4 공개 임박, 확 바뀐 디자인 '주목'

토요타 신형 라브4 공개 임박, 확 바뀐 디자인 '주목'

토요타는 신형 라브4 티저를 19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신형 라브4는 6세대 풀체인지로 토요타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된 외관, 대형 터치 디스플레이와 디지털 계기판이 탑재된 실내 등이 특징이다. 신형 라브4는 오는 5월 21일 공개되며, 국내 출시도 유력하다. 라브4는 토요타 주력 SUV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다. 라브4는 국내에서도 꾸준하게 판매되고 있는 만큼 신형 라브4도 국내에 투입될 전망이다. 신형 라브4는 6세대 풀체인지 모델로 오는 5월

뉴스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벤틀리 컨티넨탈 하이브리드 출고 개시, 가격은 3억4610만원

벤틀리 컨티넨탈 하이브리드 출고 개시, 가격은 3억4610만원

벤틀리코리아는 신형 컨티넨탈 GT의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신형 컨티넨탈 GT는 4세대 풀체인지 모델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를 탑재해 총 출력 782마력을 발휘하며, 복합연비 12.5km/ℓ, EV 주행거리 64km를 확보했다. 가격은 3억4610만원이다. 신형 컨티넨탈 GT 국내 세부 가격은 스피드 3억4610만원, 뮬리너 3억7400만원이다. 신형 컨티넨탈 GT는 4세대 풀체인지 모델로 벤틀리코리아가 하이브리드 엔진을 통해 전동화 시대를 여는 모델이기도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보조금 내가 대신 줄게", 폭스바겐..ID.5 보조금 지원

폭스바겐코리아는 ID.5 전기차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보조금 지원은 최근 ID.5가 환경부의 전기차 보조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됨에 따라 마련된 자발적 조치로 지역별 전기차 보조금 수준에 맞춰 고객에게 제공된다. ID.5 가격은 6099만원이다. ID.5는 폭스바겐코리아 전동화 전략의 두 번째 핵심 모델로 스포티한 스타일이 강조된 쿠페형 SUV다. ID.5는 프로 단일 트림으로 운영되며, 가격은 6099만원이다. ID.5는 이달부터 본격적인 고객 인도가

뉴스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지프 레콘 하반기 공개, 지프의 디펜더..국내 출시는?

지프 레콘 하반기 공개, 지프의 디펜더..국내 출시는?

지프 레콘(Recon)이 올해 하반기에 공개된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카에 따르면 지프는 레콘 월드프리미어를 올해 말 진행할 계획이다. 레콘은 지프 랭글러에 근접하는 오프로드 성능과 482km 주행거리가 목표인 차세대 오프로더다. 레콘은 국내 출시도 예정됐다. 지프 영국 법인 대표는 오토카와의 인터뷰를 통해 "레콘은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되는 모델이다. 레콘은 랜드로버의 최신 디펜더 버전이라고 할 수 있다. 레콘은 랭글러의 모든 것을 현대

뉴스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아우디 신형 Q5 국내 사양 살펴보니, 에어 서스펜션은 최상위 트림만

아우디 신형 Q5 국내 사양 살펴보니, 에어 서스펜션은 최상위 트림만

아우디코리아가 신형 Q5 트림별 사양을 공개했다. 신형 Q5는 3세대 풀체인지 모델로 아우디 최신 내연기관 플랫폼 PPC, 고효율 마일드 하이브리드 플러스 시스템 등을 탑재했다. 특히 최상위 트림은 에어 서스펜션을 제공한다. 가격은 6968~7950만원이다. 아우디코리아는 지난 6일 신형 Q5 사전계약을 시작했다. 신형 Q5 사전계약은 디젤 40 TDI로 가격은 콰트로 어드밴스드 6968만원, S-라인 7557만원, S-라인 블랙 에디션 7950만원이다. 아우디코리아는 추후 가솔

오토칼럼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마세라티 그레칼레 10대 한정판 출시, 가격은 1억5190만원

마세라티 그레칼레 10대 한정판 출시, 가격은 1억5190만원

마세라티코리아는 그레칼레 네로 인피니토(Nero Infinito)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그레칼레 네로 인피니토는 브랜드 인기 컬러 네로 템페스타와 레드의 조화로 세련미와 다이내믹함이 강조된 것이 특징이다. 10대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1억5190만원이다. 그레칼레 네로 인피니토는 이탈리아어로 '끝없는 흑색'을 의미한다. 마세라티는 절제된 품격과 대담한 존재감을 동시에 추구하는 안목 높은 고객을 위한 맞춤 제작 프로그램 푸오리세리에를 통해 무

뉴스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마이바흐 SL 모노그램 실물 첫 선, 3억원대 럭셔리 오픈카

마이바흐 SL 모노그램 실물 첫 선, 3억원대 럭셔리 오픈카

메르세데스-마이바흐는 15일(현지시간) SL680 모노그램 실차를 미국서 공개했다. 마이바흐 SL 680 모노그램은 AMG SL을 기반으로 외관과 실내 곳곳에 마이바흐 디테일이 적용됐으며, 전용 서스펜션과 배기 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올해 하반기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마이바흐 SL 680 모노그램은 AMG SL63을 기반으로 마이바흐 역사상 가장 스포티함이 강조된 모델이다. 마이바흐 SL 680 모노그램은 올해 하반기 국내 출시가 확정됐다.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는데,

신차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