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혼다가 최근 애니메이션과 아이폰 앱을 결합한 기발한 광고를 내놔 네티즌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광고는 '알 수 없는 인생(This Unpredictable Life)'이라는 제목으로 다용도 차량 재즈(JAZZ,일부지역은 Fit)의 실용성을 소개하고 있다. 인생은 변화무쌍하기 때문에 언제고 사랑하는 사람, 아이, 동물, 악기, 스포츠용품, 가구 등을 차에 실어야 할지 모른다는 것이다. 혼다는 재즈의 실내 공간이 넓고, 시트를 다양하게 조정할 수 있어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기에 손색 없다는 설명이다.
팀버튼의 애니메이션을 연상케 하는 영상미도 인기에 한몫하고 있다. 혁신적인 점은 별도의 아이폰 앱이 결합돼 있다는 점이다. 앱스토어에서 'Honda Jazz' 아이폰앱을 다운받으면 영상에 있는 캐릭터를 폰 안에 담을 수 있게 된다.
아이폰 앱에는 혼다 재즈의 빈시트가 있고, 아이폰을 흔들면 TV 화면안의 캐릭터가 빈 시트에 들어온다. 아이폰이 광고안의 사운드를 인식하는 방식이다.
한편, 혼다 측은 이미 90년대부터 '알 수 없는 인생'이라는 제목의 광고로 큰 인기를 끌어왔다.김한용 기자 whynot@top-rid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