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용품을 전문으로 유통 개발하는 오토아이시(http://autoic.co.kr)는 27일 기아 K5전용 ‘메탈릭트렁크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트렁크가드’란 트렁크 하단의 범퍼위에 부착하여 트렁크로부터 물건을 싣고 내릴때 발생하는 범퍼의 기스나 손상등을 방지하는 일종의 보호대를 말한다.

K5 의 수출형 ‘옵티마’의 경우 악세사리로 출고시 트렁크가드를 부착할수 있으나 국내의 K5 는 선택사양에서 제외되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플라스틱보다 고급스럽고 강도가 우수한 순도 99%의 알루미늄을 소재로 하여 제작되었으며, 양극산화전착을 통한 마감처리로 제품 표면의 내구성을 확보했다.
또한 헤어라인형태의 무늬를 넣어 알루미늄 고유의 질감을 살리고 미끄럼 방지용 고무를 삽입하여 스포티한 외관과 함께 기능성을 더한것이 특징이다.
3D 모델링을 통해 K5 트렁크 하단의 사이즈를 정밀측정하여 정확한 사이즈와 두께 1mm 의 초슬림으로 제작하여 차량과의 일체감도 뛰어나다.
국내에선 선택 불가능한 옵션인 K5 트렁크가드를 자체개발한 오토아이시 관계자는 “뛰어난 품질과 디자인으로 실용성과 멋을 중시하는 K5 오너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며 제품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오토아이시는 제품출시 기념으로 K5동호회 클럽K5(http://www.clubk5.com)=를 통해 메탈릭트렁크가드의 공동구매도 진행한다. 구입을 원하는 경우 위 사이트에서 간단히 회원가입후 구매신청을 할 수 있다.
오토아이시 관계자는 “향후 K5 튜닝 용품을 다양하게 개발하여 나만의 차를 꾸미고 싶어하는 많은 K5 오너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겠다”며 포부도 밝혔다.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