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24일 방영된 TV 드라마를 통해 신형 그랜저HG의 실제 외관을 최초 공개했다.
이와 동시에 그랜저HG 관련 자동차 동호회에서는 외부 및 실내에 관한 자료들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이번 공개와 동시에 네티즌들의 반응이 다양하게 나오고 있지만 한결같이 뒷모습은 K5와 흡사하다는 의견들이 강하다. 실제 테일램프에 불이 들어온 모습을 보면 그 모습은 더욱 흡사하다는 것이다.


리어 LED 램프와 와이드 리어 범퍼로 하이테크적 이미지와 볼륨감을 한껏 강조한 후면부 등이 전체적인 조화를 이루고 있다.
특히 신형 그랜저에는 국산차 최초로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Advanced Smart Cruise Control)'이 적용될 예정이다.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를 자동으로 유지하고 전방 차량과의 차간거리 또한 자동으로 조정할 뿐만 아니라, 앞차의 급정거로 차간거리가 급격히 줄어드는 등 돌발상항 발생 시 자동 정지 및 재출발 기능까지 지원되는 최첨단 신기술이다.
1월 출시를 앞둔 신형 그랜저HG는 드라마를 통해 실제 모습을 공개하고 출시 전 사전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성민 객원기자 carmania@top-rid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