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구매분석사이트 카톡(www.cartok.com)이 국산 중형세단 4개 차종 선호도 조사에서 자체 비교설문을 실시한 결과 K5가 1위를 차지했다.

이번에 실시한 대상차종은 K5 외에 현대차 쏘나타, 르노삼성차 뉴SM5, GM대우차 토스카이며 전체 1000 명이 온라인설문에 참여해 이 중 40%인 405명이 K5에 투표하여 국산 중형세단 중 가장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위는 현대차 쏘나타 26%(257명)이고 3위는 르노삼성 뉴SM5 20%(196명), 4위는 GM대우 토스카 14%(144명)이 각각 차지했다.
이처럼 K5의 선호도가 높은 것은 경쟁모델과 대비하여 스포티하면서도 역동적이고 세련된 외관디자인이 가장 크게 작용하였고, 크루즈 컨트롤과 송풍식 통풍기능에 열선시트의 기능이 더해진 앞좌석 통풍시트, 바이오 온열시트 첨단 편의사양이 장착된 것은 물론 공차중량에 비해 연비효율이 높은 것도 비교우위에 설 수 있는 요인이 된 것으로 평가를 받고있다.

카톡 김용주 본부장은 “이번 설문은 국산 중형세단 4개 차종에 대한 가격 및 성능과 사양을 직접 비교가능하도록 제시하였으며 응답자는 실효성있는 수치비교와 선호하는 디자인평가를 기준으로 응답하여 얻은 결과이다. K5가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것은, 과거와 달리 현재 신차구매자들의 구매패턴이 객관적이고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구매하는 것으로 보이고 앞으로도 이러한 구매태도는 국산차뿐만아니라 국산차와 수입차간 비교에서도 폭넓게 적용하여 구매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카톡은 국내외 신차구매정보 및 분석전문사이트로 신차견적 산출은 물론 견적비교 및 분석, 자동차세제정보, 할부렌트정보, 오토매거진 등 신차관련 프리미엄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