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임박한 벨로스터! 고속도로 주행영상 포착!
이달 30일 개최하는 파리모터쇼에서 현대차가 공개할 벨로스터 테스트카가 국내에서 포착돼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네이버 카페 K5 MANIA CLUB 동호회 (http://cafe.naver.com/k5mania) 회원인 헬이91IC에 의해 촬영된 이번 동영상은 28일 위장막을 한 벨로스터가 서해안 고속도로 서평택 IC 부근에서 주행하는 모습이 상세히 담겨있다.
현대차 벨로스터 컨셉트는 전륜 구동 2도어 해치백 모델로 라인업 상으로는 단종된 투스카니 후속모델이다. 젊은층을 중심으로 날로 수요가 증가하는 '비세단' 고성능 CUV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투스카니'의 뒤를 이을 전륜구동 쿠페('제네시스 쿠페'는 후륜구동) 모델이기도 하다.
벨로스터는 1.6 GDI엔진(140마력)과 1.6 GDI 터보엔진(177마력), 2.0가솔린 터보엔진 3종류로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번 신차에는 현대차 최초로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타이어도 스포츠형 쿠페에 걸맞게 세부 모델에 따라 43㎝(17인치)와 46㎝(18인치)급을 각각 장착한다.
신성민 객원기자 carmania@top-rid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