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운전자들이 운행중 사이드미러로는 확인할 수 없는 사각지대 때문에 사고가 났거나 사고가 날 뻔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사이드미러를 평면거울이 아닌 볼록거울을 사용해 보다 넓은 구역을 보여주어 사각지대를 줄이고 있다. 그러나 볼록거울은 물체를 축소시켜 평면거울보다 더 넓은 지역을 보여주나 상이 실제보다 작게 보이면서 일그러져 보이고 거리가 실제보다 멀리보여 거리판단이 어렵다. 보통 조수석 쪽 사이드미러에 볼록거울을 사용하는데 “사물이 거울에 보이는 것보다 가까이에 있음” 이라는 경고문구를 넣어 반드시 새겨 넣어 운전자의 주의를 요구한다.
외국의 경우 볼록거울의 문제점으로 인해 사각지대를 줄여주는 이점에도 불구하고 사이드미러에는 평면거울을 사용하도록 규정된 경우가 많다. 그래서 많은 운전자들이 외제차를 운전할 때 사각지대가 심하다고 느끼게 되는 것이다.
3s사각지대 렌즈는 사이드미러에 보이지 않던 사각지대가 사이드미러 거울면에 보이고 또한 왜곡 없이 사각지대만 보이기 때문에 사각지대만 정확하게 구별하게 운전자에게 안전한 정보를 제공하여 운전자의 편의를 도와준다.
3s사각지대 렌즈의 경우 볼록거울과는 달리 아름다운 유선형의 렌즈용 유리로 되어 있어, 외제차에 부착하여도 특유의 디자인과 잘 어우러져 조화를 이룬다.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