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용 무선 소프트웨어 관리 플랫폼 ‘레드벤드 10’ 출시

자동차용 무선 소프트웨어 관리 플랫폼 ‘레드벤드 10’ 출시

안정성, 효율성, 안전성 보장된 소프트웨어 및 펌웨어 업데이트 제공

발행일 2015-02-24 15:02:12 탑라이더

레드벤드소프트웨어(www.redbend.com/ko)가 세계 최초로 자동차, 사물인터넷(IoT), 모바일 기기를 위한 무선 소프트웨어 관리 플랫폼인 ‘레드벤드 10(Redbend 10)’을 출시했다. 레드벤드소프트웨어는 전세계적으로 20억대가 넘는 자동차, 사물인터넷(IoT), 모바일 기기를 최신상태로 유지해 연결된 세상(connected world)에서의 혁신 가속화를 돕고 있다.

 



레드벤드 10은 레드벤드의 핵심기술인 스마트 델타 기술과 가상화 기술을 이용해 자동차 제조업체(OEM) 및 최상위(Tier 1) 공급업체뿐 아니라 IoT 및 모바일 시장에서 기기 제조업체와 기기 인핸서 업체들의 증가하는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레드벤드 10은 오는3월 2일부터 5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HALL 2 STAND 2H30부스에서 시연 될 예정이다.

레드벤드의 스마트 델타 기술은 안정성, 효율성, 신뢰성이 가장 뛰어난 소프트웨어 및 펌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레드벤드 10에는 가상화 기술이 적용돼 하나의 모듈이나 기기에서 완벽히 분리된 다수의 운영체제(OS)를 하나의 모듈이나 기기에서 구동할 수 있다. 이 두 가지 기술이 적용된 레 드벤드 10 플랫폼을 활용해 제조사와 서비스 제공업체는 복잡한 수준에 관계없이 기기를 늘 최신 상태로 업데이트 하고 결함 없이 안전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레드벤드의 고객들은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새로운 매출기회를 창출해 궁극적으로 고객의 충성심을 높일 수 있다.

레드벤드10은 자동차 산업, 사물인터넷, 모바일 분야에서 폭넓게 활용될 수 있다.

자동차 산업을 위한 레드벤드 10
소프트웨어가 자동차의 중요한 요소로 주목 받으면서 자동차의 모든 소프트웨어를 모델링하고 모니터링, 관리할 수 있는 능력도 중요해지고 있다. 자동차 OEM 기업은 레드벤드10을 활용해 단 한 번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전 모델의 완벽한 업데이트를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 특히, 레드벤드 10을 이용하면 업계 최초로 자동차에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IVI), 전자제어장치(ECU) 및 텔레매틱스제어 장치(Telematics Control Unit) 등 서로 다른 운영체제를 구동하거나, 리소스 활용 수준이 상이하거나, 서로 공급업체가 다르거나, 와이파이•셀룰러데이터•USB•ODB2(On-board diagnostics) 등 다른 유형의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되어도 그와 관계 없이 업데이트가 필요한 자동차의 모든 컴포넌트를 한번에 업데이트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레드벤드 10은 클라이언트 룰 엔진 스크립트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자동차 OEM 업체는 업데이트를 수행하기 전에 일련의 규칙과 조건을 평가해야 하는데, 레드벤드 10이 출시되기 전에는 차량 모델에 따라 특정 OEM 룰과 조건을 차량 모듈에 하드코딩 해야만 했다. 하지만 이제 OEM 업체는 규칙과 조건을 유연하게 수정할 수 있고,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속하고 효율적인 업데이트를 보장할 수 있다.

사물인터넷(IoT)을 위한 레드벤드 10
IoT 기기는 리소스 제약이나 메모리, 처리성능과 대역폭 부족으로 소프트웨어 관리가 어려울 수 있다. 레드벤드 10은 보다 가벼운 기기 관리(device management) 솔루션을 제공해 기기 제조사와 서비스 사업자는 무선으로 소프트웨어 및 펌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레드벤드의 기존 OMA DM(Open Mobile Alliance Device Management) 지원도 제공해 새로운 기기의 프로비저닝을 비롯해 네트워크 환경 설정, 기기 정보 검색, 소프트웨어/펌웨어 무선 업데이트 제공 이 가능하다. IoT 기기 제조사들은 레드벤드10의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무선 업데이트와 원격 환경설정을 이용해 기기를 최신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모바일을 위한 레드벤드 10
레드벤드 10은 소프트웨어 관리 솔루션뿐 아니라 심도 있는 기기 분석 기능을 제공해 기기 제조사, 기기 성능 향상업체, 서비스 사업자들은 이를 활용해 기기•네트워크•서비스•애플리케이션의 성능과 사용량에 대한 중요한 가시성과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다. 이러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기기,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개선하고 최적화함으로써 매출 향상을 달성할 수 있으며, 문제를 조기 발견하고 해결해 고객 서비스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기업 내 경영진과 관리자들은 직관적인 분석 대시보드를 이용해 주요 성능 지표를 조회, 분석, 공유하고 모델, 운영체제 버전과 같은 다각도로 성능 지표를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셀프서비스 비즈니스 인텔리전스(Self-service business intelligence)기능이 있어 수백만 기기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깊이 있게 분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레드벤드10은 아래와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        최대 8GB의 초대형 이미지 지원: 레드벤드 10은 모바일 기기와 자동차 부품의 소프트웨어 복잡성이 증가함에 따라 고급 모바일 기기와 맵(Map) 데이터에서 요구되는 최대 8GB의 대용량 이미지를 관리해 고객의 투자가 향후에도 경쟁력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돕는다.

•        향상된 듀얼 페르소나 기능: 레드벤드의 듀얼 페르소나 솔루션은 한 대의 스마트폰에서 완전히 분리된 두 운영체제를 구동할 수 있게 해서 프라이버시, 보안, 사용자 경험, 기기 관리에 대한 요구를 해결해준다.. 레드벤드는 최근 SK 텔레콤, 쿨패드(Coolpad)와의 성공적인 제휴를 바탕으로 레드벤드 10에 그래픽 성능, 메모리 이용률 및 사용자 경험이 한층 향상된 듀얼 페르소나 솔루션을 선보였다.

로저 랭토트(Roger Lanctot) 전략 분석(Strategy Analytics) 어소시에이트 디렉터는 “레드벤드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전략은 구매 후에도 차량 가치를 높이고 결함을 수정하는 것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소프트웨어 문제로 발생하는 리콜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러한 문제에 대처하기 위해 차량 및 고객 모두에게 친화적인 해결책을 필요로 하는 자동차 제조사에게 레드벤드가 제공하는 솔루션이 해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렌 버차렐리(Oren Betzaleli) 레드벤드 제품, 전략 및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자동차에서 가전 및 웨어러블 기기에 이르기까지 커넥티드 기기는 그 수가 증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기기 내 또는 기기 간 소프트웨어의 복잡성도이 증가하고 있다”며, “레드벤드는 15여년간 소프트웨어 관리 분야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단일 플랫폼을 개발해 모든 기기 제조업체가 가지고 있는 일반적인 소프트웨어 관리 요구의 80%를 해결해주고, 이 플랫폼에 확장 가능하고 유연한 맞춤형 아키텍처를 통합해 자동차, IoT, 모바일 시장 고객들이 가지고 있는 나머지 20%의 고유한 요구를 충족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레드벤드소프트웨어(Red Bend Software)는 기업 브랜드를 레드벤드(Redbend)로 변경하고 레드벤드 10을 출시해 현재와 미래의 복잡한 고객 요구에 맞춰 항상 최신의 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기업 비전 실현에 주력할 예정이다.

자동차 기술 전문지 오토모티브 월드(Automotive World)와 레드벤드는 미국 현지 시간으로 2월 26일 오전 10시 자동차 소프트웨어 관리 관련 웨비나 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등록 사이트를 통해 웨비나 참석이 가능하다.

댓글 (0)
로그인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300
아우디 신형 Q5와 A5 국내 출시, PPC 플랫폼으로 진화

아우디 신형 Q5와 A5 국내 출시, PPC 플랫폼으로 진화

아우디코리아는 풀체인지 모델, 더 뉴 아우디 A5와 더 뉴 아우디 Q5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두 모델은 아우디의 새로운 PPC 플랫폼 기반의 신차로, 디젤 모델 최초로 고효율 마일드 하이브리드 플러스(MHEV Plus) 기술이 적용됐다. 가격은 신형 A5 5789만원, 신형 Q5 6968만원부터다. 아우디 A5 전 트림에는 사륜구동 시스템 콰트로와 7단 S 트로닉 변속기가 기본으로 탑재된다. A5 40 TFSI 콰트로는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4.7kgm, A5 45 TFSI 콰트로는 최고출력 272

신차소식이한승 기자
BYD 씰 AWD 가격 확정, 4690만원..530마력 퍼포먼스

BYD 씰 AWD 가격 확정, 4690만원..530마력 퍼포먼스

BYD코리아가 씰 다이내믹 AWD의 국내 판매 가격을 4690만원으로 확정했다고 1일 밝혔다. 씰 다이내믹 AWD는 총 출력 530마력을 발휘하는 듀얼 모터를 탑재했으며, 1회 완충시 407km를 주행할 수 있다. 씰 다이내믹 AWD 시승은 오는 19일부터 가능하다. 씰 다이내믹 AWD 가격은 세제혜택 적용 후 기준 4690만원이다. 이는 호주와 일본 대비 약 700만원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국내 고객을 위한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했다. 특히 지난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공개한

신차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200만원 혜택, 모터사이클 할인은?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200만원 혜택, 모터사이클 할인은?

혼다코리아가 1일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 7월 프로모션을 공개했다. 자동차는 구매 모델에 따라 최대 200만원 유류비 지원 혹은 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모터사이클은 최대 140만원 할인된다. 또한 지난달에 이어 엔트리 지원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혼다 자동차는 어코드 하이브리드와 CR-V 하이브리드 2WD 구매 시 유류비 200만원 또는 최대 60개월 제휴금융 저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어코드 터보 구매 고객도 유류비 150만원 또는 최대 60개월 제휴금융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최대 2천만원 할인, 리릭은 최대 1천만원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최대 2천만원 할인, 리릭은 최대 1천만원

캐딜락이 7월 한정 스페셜 프로모션을 1일 공개했다. 캐딜락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대표 모델들을 대상으로 최대 2000만원 특별 할인 및 맞춤형 금융 프로그램, 리릭 100대 한정 1000만원 특별 현금 할인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혜택을 7월에 제공한다. 전기 SUV ‘리릭(LYRIQ)’은 100대 한정으로 1,000만 원의 특별 할인을 제공한다. 여기에 ▲60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30%) ▲60개월 무이자 리스(보증금 40%) ▲제휴 금융 이용 시 선수금 또는 보증금 1,000만 원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KG모빌리티 구독 서비스 도입, 액티언 하이브리드도 포함

KG모빌리티 구독 서비스 도입, 액티언 하이브리드도 포함

KG모빌리티(이하 KGM)가 1일 차량 구독 서비스 ‘KGM 모빌링(KGM MOBILING)’을 론칭하고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으로의 도약에 나섰다. KGM 모빌링은 KGM의 차량을 월 단위로 자유롭게 대여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로 보험 등 부가 비용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서비스명 ‘KGM 모빌링’은 ‘Mobility’와 현재진행형을 의미하는 '-ing'를 결합한 것으로, 끊임없이 움직이는 삶과 지속되는 모험을 나타낸다. ‘KGM 모빌링’은 KGM의 차

뉴스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제네시스 GV80 지금 사야하나? SUV 써머 페스티벌 실시

제네시스 GV80 지금 사야하나? SUV 써머 페스티벌 실시

현대차가 SUV 써머 페스티벌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SUV 써머 페스티벌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고객의 차량 구매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7월 한 달간 2.9%의 비교적 낮은 금리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제네시스 SUV에도 혜택이 반영된다. SUV 써머 페스티벌 대상 차종은 ▲코나 ▲투싼 ▲싼타페 ▲GV70 ▲GV80 등 하이브리드 차종을 포함한 총 8개 차종으로 ▲코나 ▲GV70 ▲GV80은 기존 금리 4.5%에서 1.6%p, ▲투싼 ▲싼타페는 기존 금리 4.0%에서 1.1%p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르노 전 차종 옵션 지원, 7월 프로모션 혜택은?

르노 전 차종 옵션 지원, 7월 프로모션 혜택은?

르노코리아가 7월 한 달간 프렌치 썸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르노코리아는 마스터를 제외한 전 차량 구매 고객에게 옵션/액세서리/연장보증 중 구매 지원 또는 엔진오일 3회 교환 쿠폰 무상 제공 중 고객 선택 혜택을 제공한다. 7월에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를 구매하는 고객은 보다 매력적인 할부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스마트 유예 및 잔가보장 할부 상품도 지난달보다 더욱 낮아진 이율로 만나볼 수 있다. 그랑 콜레오스 하이브리드 E-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지프가 에어로다이내믹을? 신형 컴패스 역대 최고 수준

지프가 에어로다이내믹을? 신형 컴패스 역대 최고 수준

지프가 신형 컴패스 디자인 과정을 공개해 주목된다. 신형 컴패스는 3세대 풀체인지로 공기저항을 고려한 외관 설계를 통해 지프 특유의 각진 스타일이 유지됐음에도 이전 세대 대비 공기저항계수가 10% 이상 개선됐다. 신형 컴패스의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신형 컴패스는 3세대 풀체인지다. 신형 컴패스는 브랜드 역사상 가장 많은 나라에서 판매될 콤팩트 SUV다. 컴패스는 2세대가 국내에도 출시됐던 만큼 신형 모델도 투입될 가능성이 크다. 신형 컴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BYD 씨라이언7 국내 인증, 쏘렌토급 전기차..405km 주행

BYD 씨라이언7 국내 인증, 쏘렌토급 전기차..405km 주행

BYD 씨라이언7(SEALION7)의 국내 주행거리가 공개됐다. 한국에너지공단에 따르면 씨라이언7 2WD는 94.1kW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완충시 405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모터 최고출력은 313마력이다. 씨라이언7은 기아 쏘렌토급 전기차로 하반기에 국내 출시된다. 씨라이언7은 중형 전기 SUV다. 8월 출시가 예정됐다. 가격은 4450~5230만원으로 알려졌는데, 보조금과 세제혜택이 적용되면 실구매 가격은 내려간다. 국내 인기 중형 SUV 모델인 기아 쏘렌토 및 현대차 싼타페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