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신형 미니밴이 유출됐다. 중국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홈에 게재된 현대차 미니밴의 차명은 CUSTO로 알려졌으며, 올해 하반기 중국 베이징 오토쇼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CUSTO는 현대차 최신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실내엔 대형 세로형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CUSTO의 외관은 높은 지상고와 블랙 사이드실 및 범퍼 스키드 플레이트가 특징이다. 측면 슬라이딩 도어의 디자인은 MPV의 특성을 유지했다. 전면부는 현대차 최신 디자인 언어가 적용됐다. 날렵하게 디자인된 헤드램프는 그릴과 경계선 없이 하나로 연결됐다.

측면부는 경쟁 MPV 대비 슬림하게 보이는 시각적 효과를 줬다. 경사가 낮은 A필러와 C필러부터 완만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은 현대차 신형 싼타페와 유사하다. 플래그 타입의 사이드미러가 적용됐다. 리어램프는 좌우가 연결된 형태다.

실내에는 센터콘솔의 세로형 대형 디스플레이, 디지털 계기판, 버튼식 전자 변속기(SBW), D-컷 신형 스티어링 휠 등이 탑재됐다. 센터콘솔과 센터터널에는 수납 공간이 마련됐다. 대시보드는 직선이 강조됐으며, 계단식 디자인이 적용됐다. 

CUSTO는 6인승 및 7인승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2열 시트는 2+2 또는 2+3 독립시트로 구성된다. 중국 매체에 따르면 CUSTO에는 현대차 중국형 싼타페와 같은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된다. 최고출력 240마력, 최대토크는 36kgm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