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는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GM의 글로벌 제품 포트폴리오에서 쉐보레의 엔트리 모델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뛰어난 공간 활용성, 합리적인 가격, 세단과 유사한 안락한 주행 감성이 특징이다. 가격은 2052만원부터다.

신형 트랙스는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RS, 액티브(ACTIV) 등 4개 트림으로 운영된다. 가격은 LS 2052만원, LT 2366만원, 액티브 2681만원, RS 2739만원이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8인치 디스플레이,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무선 폰 프로젝션 기능이 기본이다.

또한 스탑&고를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저속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헤드업 LED 경고등,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 2열 승객 리마인더, 6 에어백 등이 기본 트림부터 탑재됐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글로벌 모델임에도 국내 고객을 위한 특화 옵션이 대거 적용됐다. 국내 쉐보레 글로벌 모델 중 최초로 오토 홀드를 지원한다. 2열 센터 에어벤트, 파워 리프트게이트, LED 리어램프, LED 방향지시등 일체형 사이드미러, 샤크핀 안테나 등이 제공된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차체 크기는 전장 4540mm, 전폭 1825mm, 전고 1560mm, 휠베이스 2700mm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쿠페 스타일의 스포티한 외관이 강점이다. 실내에는 8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1인치 디스플레이, 전동/통풍/열선이 포함된 1열 시트 등이 탑재됐다.

스마트 엔지니어링을 통해 설계된 신형 트랙스 보디 스트럭처는 고강성과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파워트레인은 1.2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139마력, 최대토크 22.4kgm를 발휘한다. 복합연비는 12.7km/ℓ, 제 3종 저공해 차량에 해당한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