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K4(가칭) 테스트카가 포착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에볼루션에 게재된 K4 테스트카는 와이드 디스플레이와 센터페시아, 신규 스티어링 휠 등 실내 일부를 확인할 수 있다. K4는 K3 풀체인지로 날렵한 패스트백 스타일 외관이 특징이다. 연내 공개가 예정됐다.

K3는 지난 2018년 출시 이후 약 6년만에 풀체인지를 거친다. 기아는 최근 멕시코 등 일부 시장에서만 판매되고 있는 리오 풀체인지의 차명을 K3로 바꿨는데, 국내와 미국 시장에 투입되는 K3는 풀체인지를 통해 차명이 K4로 변경될 예정이다. 신형 K3는 내연기관이 유지된다.

K4는 현대차 아반떼와 같은 3세대 신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K4 실내는 전반적으로 기아 플래그십 전기차 EV9과 유사한 레이아웃이다. 2-스포크 스타일의 신규 스티어링 휠, 디지털 계기판과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연결된 와이드 디스플레이 등이 적용됐다.

센터페시아는 인포테인먼트, 내비게이션, 공조기 등 운전자가 주로 사용하는 버튼을 물리 방식으로 배치해 직관성을 높였다. 부츠 타입 기어레버가 제공된다. K4 외관은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을 갖춘 패스트백 스타일이 특징이다. 기아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됐다.

전면부는 수직으로 배치된 헤드램프와 시그니처 스타맵 라이팅 주간주행등이 특징이다. 2열 도어핸들은 C필러에 히든 타입으로 탑재됐다. ‘ㄱ’자 형상의 리어램프는 좌우가 연결된 형태다. K4 엔진은 출시 국가에 따라 1.6 가솔린 자연흡기와 터보, 2.0 가솔린 자연흡기로 운영된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