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QX80 풀체인지가 일부 공개됐다. CAR SECRETS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QX80 풀체인지는 3열 시트를 갖춘 풀사이즈 SUV로 웅장한 외관 디자인이 특징이다. 실내에는 와이드 디스플레이와 세그먼트 최초 클립쉬 사운드 등이 배치됐다. 오는 20일(미국시간) 공개된다.

신형 QX80는 브랜드 내에서 가장 큰 풀사이즈 SUV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링컨 내비게이터, 쉐보레 타호 등이 경쟁 모델이다. 신형 QX80는 미국이 주요 공략 시장이다. QX80 풀체인지 외관은 인피니티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된 QX 모노그래프 콘셉트카 디자인이 구현됐다.

신형 QX80 전면부에는 ‘더블 아치’ 그릴, 피아노 건반 LED 주간주행등, 분할형 헤드램프 등이 적용됐다. 그릴 내부에는 대나무 숲에서 영감을 얻은 패턴이 삽입됐다. 측면부는 각진 정통 SUV 실루엣이 특징이다. 후면부에는 좌우가 연결된 피아노 건반 테일램프가 탑재됐다.

QX80 풀체인지 실내에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2.3인치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와이드 디스플레이, 신형 스티어링 휠, 공조 디스플레이 등이 배치됐다. 특히 신형 QX80는 세그먼트 최초로 미국 하이엔드 오디오 클립쉬(Klipsch Reference Premiere) 사운드가 적용됐다.

클립쉬 사운드는 24개 스피커와 티타늄 트위터, 고성능 8인치 Tri-Power 서브우퍼 및 24채널 앰프 등으로 구성됐다. 신형 QX80에는 기존 5.6리터 V8 엔진 대신 3.0리터 V6 트윈터보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됐다. 최고출력은 450마력이다.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이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