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는 A3 부분변경을 11일(현지시간) 공개했다. A3 부분변경은 외관 디자인이 소폭 변경됐으며, 지상고를 높인 A3 올스트리트가 신설됐다. 신형 A3는 유럽 일부 국가에서 듀얼 존 에어컨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을 구독해야 사용할 수 있다.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신형 A3는 영국 등 유럽 일부 국가에서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하이빔 보조, 듀얼 존 에어컨 등을 구독해야 사용할 수 있다. 구독은 1개월, 6개월, 1년, 3년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영구적인 구매도 가능하다. 가격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A3 부분변경 전면부는 크기를 키운 싱글프레임 그릴, 새롭게 디자인된 스플리터, 4개 중 그래픽을 선택할 수 있는 주간주행등이 포함된 헤드램프 등이 특징이다. 측면부는 부분변경 모델인 만큼 신규 휠 정도가 추가됐다. 후면부에는 RS3에서 영감을 얻은 범퍼가 탑재됐다. 

신형 A3에는 올스트리트가 신설됐다. A3 올스트리트는 크로스오버가 연상되는 5도어 해치백이다. A3 올스트리트는 전용 서스펜션으로 지상고가 30mm 높아졌다. 서스펜션은 세단 또는 해치백과 비교해 편안한 승차감에 최적화됐다. 트렁크 용량은 기본 379ℓ, 최대 1200ℓ다.

신형 A3 실내에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0.1인치 디스플레이, 100% 재활용 폴리에스터로 제작된 패브릭 장식, 콤팩트해진 전자식 기어레버 등이 배치됐다. 센터콘솔에는 신규 레이아웃이 도입됐다. 새롭게 디자인된 송풍구, 총 30 컬러 앰비언트 램프 등이 추가됐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