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는 아르카디아 드롭테일(Arcadia Droptail)을 4일 공개했다. 아르카디아 드롭테일은 롤스로이스 역사상 최초의 2도어 2인승 로드스터 차체를 기반으로 낮고 과감한 차체, 인상적인 윤곽선, 안락한 실내가 특징이다. 차량 개발 및 제작에만 총 4년 이상이 소요됐다.

아르카디아 드롭테일은 롤스로이스가 앞서 선보인 라 로즈 누아르 드롭테일 및 애미시스트 드롭테일에 이어 총 4대의 드롭테일 커미션 가운데 세 번째 모델이다. 아르카디아 드롭테일은 현대 롤스로이스 역사상 최초로 2도어 2인승 로드스터 차체를 기반으로 고급감이 강조됐다.

아르카디아 드롭테일은 차량 개발 및 제작에만 총 4년 이상이 소요됐다. 코치빌드 디자이너들은 의뢰 고객이 요구한 ‘평온함’이라는 주제를 포착하기 위해 전 세계에서 의뢰 고객이 좋아하는 지역의 디자인, 조각, 건축을 탐구했다. 정밀함과 풍요로움, 간결함에서 영감을 얻었다.

아르카디아 드롭테일 외관은 비스포크 화이트 및 실버의 듀오 톤 컬러로 마감됐다. 알루미늄과 유리 입자를 넣어 개발한 화이트는 처음에는 차분하고 자연스러운 단색으로 보이지만 자연광을 받으면 화려하게 반짝인다. 탄소섬유로 만든 드롭테일 하단부는 실버 컬러로 마감됐다.

아르카디아 드롭테일 실내에는 전 세계에 걸쳐 있는 고객의 주거와 사업 공간에 적용된 미적 취향이 반영됐다. 주축이 된 부분은 목재 개발로 현대적이면서 질감이 풍부한 산토스 스트레이트 그레인 목재가 사용됐다. 차량 전체에 걸쳐 특수 코팅된 233개의 목재가 적용됐다.

또한 실내 가죽은 외관 테마를 이어가는 비스포크 화이트가 특징이다. 숄 패널과 롤스로이스 역사상 가장 광범위하게 이어지는 목재 섹션, 오트 오를로제리 기법으로 제작된 비스포크 타임피스 등이 배치됐다. 목재를 안정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하부 구조까지 새롭게 개발됐다.

한편, 롤스로이스 코치빌드는 고객이 콘셉트 설계부터 디자인, 엔지니어링 등 각 단계에 밀접하게 참여해 세상에 단 하나뿐인 차량을 만들어가는 브랜드 최상위 맞춤 제작 방식이다. 향후에도 브랜드를 대표하는 전문가 및 장인과 긴말하고 지속적인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