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코리아는 CLE 카브리올레 실차를 올해 6월 출시에 앞서 공개했다. CLE 카브리올레는 기존 C클래스와 E클래스 카브리올레를 대체하는 차세대 4인승 오픈카로 최대 60km/h에서 20초 이내에 여닫을 수 있는 소프트탑 루프가 적용됐다. 향후 AMG 모델까지 투입된다.

CLE 카브리올레는 벤츠 차세대 쿠페 CLE의 오픈카 버전이다. CLE 쿠페는 최근 국내 출시됐으며, CLE 카브리올레는 2분기 중 투입된다. CLE 카브리올레 국내 파워트레인은 공개되지 않았다. 추후 AMG CLE 53 4MATIC 카브리올레도 도입되는데, AMG 쿠페는 미정이다.

CLE 카브리올레에는 최대 60km/h 속도에서 20초 이내에 여닫을 수 있는 소프트탑 루프가 적용됐다. CLE 카브리올레 트렁크 용량은 385ℓ로 소프트탑을 열면 295ℓ로 줄어든다. 참고로 CLE 쿠페 트렁크 용량은 420ℓ다. 2열 시트 폴딩을 사용해 공간 활용성을 높일 수 있다.

CLE 카브리올레는 소프트탑 오픈시 전면 유리 상단에서 윈드 디플렉터가 전개되는 에어캡 시스템, 2열 윈드 디플렉터가 탑재돼 안락한 실내를 제공한다. 실내 11.9인치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는 오픈 에어링시 눈부심을 방지하기 위해 15도에서 최대 40도까지 기울일 수 있다. 

특히 CLE 카브리올레 가죽과 나파 가죽 시트는 근적외선을 반사하는 특수 코팅으로 마감됐다. 일반 가죽보다 최대 12도 더 시원하게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제조사측 설명이다. 헤드레스트 일체형 스포츠 시트는 CLE를 위해 설계됐으며, 에어 스카프, 통풍, 열선을 지원한다.

CLE 카브리올레 파워트레인은 글로벌 기준 2.0리터 4기통 가솔린 및 디젤, 3.0리터 6기통 가솔린으로 운영된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탑재됐다. 2.0 가솔린과 디젤은 각각 최고출력 204마력, 197마력을 낸다. 3.0 가솔린은 최고출력 381마력, 최대토크 51kgm를 발휘한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