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Q9 예상도가 공개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Kloesa에 게재된 Q9 예상도는 카스쿱 최신 테스트카를 기반으로 제작돼 완성도가 높다. Q9은 아우디 Q7보다 큰 차세대 플래그십 SUV로 파격적인 외관 디자인이 특징이다. 내연기관이다. Q9은 2025년 하반기에 공개된다.

아우디는 향후 2년 이내에 Q7보다 큰 플래그십 SUV Q9 추가를 예고한 바 있다. Q9은 2025년 하반기 공개되며, 본격적인 판매는 2026년부터 시작된다. Q9은 중국 전용이 아닌 글로벌 모델로 벤츠 GLS, BMW X7이 대표적인 경쟁 모델이다. 국내 출시 가능성도 높다.

Q9은 벤틀리 벤테이가와 플랫폼을 공유한다. Q9 외관에는 아우디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됐다. 전면부에는 초대형 싱글프레임 그릴, 날렵하게 디자인된 주간주행등, 직사각형 분할형 헤드램프가 적용됐다. 주간주행등은 고객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지원한다.

Q9의 전체적인 실루엣은 전형적인 아우디 SUV 스타일이다.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은 측면부의 스포티함을 강조한다. 대형 쿼터 윈도우와 매립형 도어핸들이 탑재됐다. 후면부에는 독특하게 디자인된 테일램프가 좌우가 연결된 형태로 배치됐다. 루프 스포일러가 제공된다.

Q9은 3열 시트 구성으로 최대 7명이 탑승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조합된 6기통 및 8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운영된다. 또한 6기통 가솔린 엔진 기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1회 완충시 전기 모드로 최대 113km를 주행할 수 있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